[공기업오늘] 한국철도·강원도·춘천시, 레고랜드 테마열차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한국철도·강원도·춘천시, 레고랜드 테마열차 업무협약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3.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A, 중국 선전시 봉쇄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코레일 제공
사진 왼쪽부터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영필 LLKR대표, 나희승 코레일 사장, 이재수 춘천시장ⓒ코레일 제공

한국철도·강원도·춘천시, 레고랜드 테마열차 업무협약

한국철도공사가 17일 강원도, 춘천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와 함께 ‘레고랜드 홍보 테마열차 운영과 연계 관광상품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5월 5일 춘천에 문을 여는 레고랜드 코리아의 홍보를 위한 테마열차 운행과 연계 관광상품 발굴에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코레일은 4월부터 5개월간 ITX-청춘 열차 1편성의 내‧외부를 레고랜드와 강원도의 주요 관광명소 이미지로 랩핑해 운행한다. 또한 레고랜드 입장권을 포함한 열차상품도 개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백승진 코레일 광역마케팅처장은 “레고랜드 개장에 맞춰 지자체와 운영사와 긴밀히 협력해 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사장은 “레고랜드가 강원도 대표 관광지 중 하나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더불어 많은 분들이 강원도를 찾아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IPA CI
인천항만공사는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선전시를 봉쇄함에 따라 인천항 협력기업의 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을 위한 긴급 현안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IPA CI

IPA, 중국 선전시 봉쇄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개최

인천항만공사는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선전시를 봉쇄함에 따라 인천항 협력기업의 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을 위한 긴급 현안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IPA 주관으로 이뤄진 이번 회의는 상황의 시급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IPA와 인천항 이용 선사,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의 주요 실무 책임자 총 10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세계 주요 환적항만인 선전항의 적체 심화로 인해 업계에서 물류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공감하고, △선전항 운영현황 △선전항 적체 심화 시 대체 운항 경로 △인천항 물동량 영향 △인천항 비상대응 거버넌스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종길 인천항만공사 운영부문 부사장은 “유관 업·단체와의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선전시 봉쇄로 인해 예상되는 항만·물류 업계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