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태국에 프로바이오틱스 수출…유한양행,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태국에 프로바이오틱스 수출…유한양행,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 쌍화탕, '탕탕탕' 에디션 한정판 출시

ⓒ광동제약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1975년 출시한 한방 피로회복제 '광동 쌍화탕'을 MZ세대 감각에 맞춰 리뉴얼한 '탕탕탕' 에디션으로 한정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탕탕탕 에디션은 '피로, 감기엔 탕 솔루션 탕탕탕'이라는 슬로건 아래 일반의약품으로서의 효능·효과를 강조하는 문구와 함께 북극곰 캐릭터를 활용했다. 

임동권 문산제일안과의원 원장,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 성료

보령제약은 보령홀딩스, 대한의사협회와 함께 주최한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시상식을 지난 21일 종로구 보령제약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에는 임동권 문산제일안과의원 원장이 선정됐으며, 상패와 순금 10돈의 메달, 상금 5000만 원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제38회 보령의료봉사상 본상은 이종규 울진연세가정의학과의원 원장, 아프리카미래재단, 서정성 아이안과의원 원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본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순금 10돈의 메달이 수여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태국 밀로트 래버러토리스와 공급계약 체결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태국의 밀로트 래버러토리스(Milott Laboratories)와 프로바이오틱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초도 물량 60만여 회분에 대한 선적·발송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밀로트 래버러토리스는 태국 중부 사뭇쁘라깐(Samutprakarn)주에 본사를 둔 화장품 및 헬스케어 분야의 OEM/OD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제조자 개발 생산) 전문 회사로, 국내외 제휴 관계와 유통망, 전용 인프라 등을 갖추고 있다.

수출 품목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반제품이며, 밀로트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등의 상품으로 허가를 거쳐 태국 현지에 유통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향후 수출 원료의 균종과 제형을 다양화하고 관련 완제품 공급도 추진하는 등 밀로트와의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유한양행,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 지원

유한양행은 동해안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 삼척 등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일반의약품과 생활용품 등 1억여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유한양행은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건강 지원을 위해 지역 약사회와 협력해 삐콤씨, 안티푸라민 케토플라스타 등 일반의약품 3개 품목, 해피홈 구급함과 마스크, 세정살균티슈 등 생활용품 6개 품목 등 총 9개 품목을 전달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소아암 어린이 위한 '코로나19' 검사비 3년째 지원

동국제약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3년째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의 '코로나19' 검사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 행사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진행이 어려워져, 2020년부터 이를 대신해 입원 치료가 잦은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입원할 때 필요한 코로나19 음성진단서에 대한 검사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