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제34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제34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3.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 ‘2022 웰컴홈’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하이투자증권, 제34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홍원식)은 24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제3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를 보고와 이사 선임 등 총 3가지 안건을 원안대로 결의했다. 

재무제표 주요 내용으로는 2021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1639억 원과 상환전환우선주 1주당 60원의 현금배당이 포함됐다. 배당금 총액은 38억 원 이다.
보통주는 지난해 12월 1주당 123원, 총 598억 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한 바 있다.

재임 중인 이사의 임기 만료 도래 등에 따라 사외이사 3명과 기타비상무이사 1명을 선임했다.
사외이사의 경우 이사회 내 투명성 강화를 위해 구성원 1인을 추가하여 총 4인으로 확대하여 구성하도록 했다.

먼저 사외이사 3명 전원은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송형근, 이성동 이사를 임기 2년의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송형근 이사는 매일신문사 상무이사와 매일애드 대표이사를 역임 했으며, 이성동 이사는 흥국자산운용 대표이사와 행정공제회 자산운용 부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DGB금융지주 사외이사로 재임 중 이다.
2020년 3월부터 하이투자증권 사외이사로 재임 중인 최영호 이사는 임기 1년의 사외이사로 재선임 됐다.

기타비상무이사로 김영석 이사를 재선임 했다. 김영석 이사는 현재 DGB금융지주 그룹경영관리총괄로 재직 중 이며, 2020년 3월 하이투자증권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임기는 1년 이다.

이밖에 정관변경을 통해 이사회 내 위원회로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하이투자증권은 ESG실무협의회를 운영하며 다양한 ESG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ESG위원회 신설로 ESG 경영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지난해는 주요 사업부문의 호조에 따라 사상 최대 실적 기록은 물론, 3년 연속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할 수 있었다” 며 “현재 진행 중인 자본확충을 마무리하고 확보된 자본의 효율적 사용을 통해 최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하고 외부 환경에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하여 수익을 확대해나가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대신증권, ‘2022 웰컴홈’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국내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연다.

대신증권은 25일, 대신증권에서 6개월 이상 거래가 없는 휴면고객이 다시 주식을 거래하면 3년간 국내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2022 웰컴홈’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식시장에 복귀한 투자자에게 주식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이벤트는 신청 직전 월부터 6개월 이상 대신증권에서 국내주식 거래가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크레온이나 사이보스로 국내주식과 ETF/ETN/ELW를 거래하면 3년간 거래수수료를 할인해준다. 할인된 수수료는 국내주식의 경우 거래대금의 0.0036396%, ETF/ETN/ELW는 거래대금의 0.0042087%이다.

 이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및 크레온 거래매체(HTS, MTS)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석준 디지털Biz부장은 “이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거래수수료로 적극적인 투자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