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SNS 맛집 콜라보 간편식 출시…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 ‘Re.Green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SNS 맛집 콜라보 간편식 출시…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 ‘Re.Green관’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3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SNS 입소문 맛집 콜라보 간편식 출시 

CU는 30일부터 SNS 맛집인 '꿉당', '쿠시마사'와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CU
CU는 30일부터 SNS 맛집인 '꿉당', '쿠시마사'와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CU

CU는 30일부터 SNS 맛집인 '꿉당', '쿠시마사'와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CU는 꿉당과 쿠시마사를 직접 찾지 않아도 전국 어디서나 두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레시피 제휴를 맺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파스타 등 총 7종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개발했다.

상품은 △꿉당 코쿠미 목살덮밥(4800원) △꿉당 코쿠미 목살 김밥(2900원) △삼각김밥(1300원) △꿉당 풀드포크 버거(3200원)과 △쿠시마사 돈까스 마요 삼각김밥(1200원) 등으로 구성됐다. 다음달에는 꿉당 고추장 수란 파스타(4900원), 꿉당 외할머니 된장찌개(6900원)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ESG 전문관 'Re.Green관' 오픈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리.그린관은 현대백화점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지속가능 상품 운영 기준을 통과한 120여 개 국내외 패션·아웃도어·화장품 브랜드의 20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리.그린관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판로확대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GS25, 다음달 '파월풀' 행사 진행

GS25는 오는 4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파워풀' 행사를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GS25는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기온상승기에 매출이 높은 인기 음료와 식품류 50여 종에 대해 1+1, 덤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하겐다즈 파인트 전 상품 4개 3만 원, 커피음료 조지아크래프트 470ml 4종 1+1, 맥주 번들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한 달 간 GS PAY로 결제 시, 아이스컵 2종을 100원에 구입이 가능하며, 와인 750ML 전상품 결제시 GS&POINT로 30% 페이백도 제공한다.

요기요, '요기 맛집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

배달앱 요기요는 '요기요 추천 카테고리'에서 주문하면 최고급 호텔 숙박권이 주어지는 '요기 맛집 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 맛집 투어 프로모션은 총 4주 동안 각 주차 별로 추천 카테고리가 변경돼 공개되며, 주문한 횟수만큼 스탬프를 부여해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요기 맛집 투어 '한식' 편을 시작으로,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각 메뉴별 카테고리가 주차 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성료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수출 상담회가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K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로 수출 유망 지역으로 꼽히는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그 결과, 누적 상담건수 640건, 상담금액 7980만 달러(약 1000억 원)를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참가기업 현장 계약 추진액도 947만 달러에 달했다.

CJ온스타일,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콜마르 골프' 영입

CJ온스타일은 이탈리아 명품 패딩 브랜드 '콜마르'(Colmar)의 골프 컬렉션인 '콜마르 골프'(Colmar Golf)의 국내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내달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콜마르 골프의 2022 SS 시즌 콘셉트는 'Boundless'로, 오는 4월 10일 오후 10시 45분에 진행되는 콜마르 골프 론칭 방송에서는 골프 재킷과 함께 골프 팬츠 3종을, 4월 24일 오후 10시 45분 방송에서는 카라티 3종을 첫 선보인다. 가격대는 재킷 29만 원대, 팬츠 18만 원대, 티셔츠 15만 원대다. 

야놀자, '100만 원 장바구니 이벤트' 진행

야놀자는 오는 4월 3일까지 응모자 전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100만 원 장바구니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야놀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올 봄 가고 싶은 여행지와 일정을 정한 후 100만 원 상당의 숙소·레저·교통 등 여행상품을 야놀자 장바구니에 담아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여행지원금을, 1000명에게는 디즈니+ 구독권을 지급한다.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누리키즈' 80만 뷰 돌파

교원 빨간펜은 지난 15일 공개한 '아이캔두(AiCANDO) 누리키즈' 온라인 광고 영상이 14일 만에 80만 조회수를 넘겼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캔두 대표 모델 이승기와 함께 한 해당 영상은 공부를 시키고 싶은 엄마들과 공부를 미루고 싶은 아이들이 만나 대치하는 장면을 풀어냈다. 총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우리 아이공부 저절로, 알아서, 하고싶게'라는 슬로건을 소개하며 아이캔두 누리키즈만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영상은 빨간펜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