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요기요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요기요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시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3.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직원 업무 자동화 서비스 ‘상담 도우미’ 확대 운영
하나은행, ㈜디엔코리아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요기요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4월 10일까지 ‘KB쿠폰북적금’ with 요기요 출시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요퀴즈’ 정답을 맞히고 ‘KB쿠폰북적금’을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에게는 1000만 원에 응모 고객 수를 나눈 금액을 포인트리로 전원 지급한다. 정답이 틀리더라도 이벤트 참여 후 ‘KB쿠폰북적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크로플메이커 또는 파리바게뜨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KB쿠폰북적금’ with 요기요는 요기요 할인쿠폰 혜택을 담은 적금상품으로 오는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 동안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고 월 1천원부터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1.4%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p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p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p를 포함해 최고 연 4% 이자율이 제공된다.

또한, ‘KB쿠폰북적금’ with 요기요 가입 시 3,000원 요기요 할인쿠폰이 기본 제공되며 회차별로 진행되는 매일매일 저축 미션 성공 시 최대 12개의 요기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매일매일 꾸준한 소액 저축으로도 높은 금리와 요기요 할인쿠폰, 추가로 경품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분들께 푸짐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직원 업무 자동화 서비스‘상담 도우미’확대 운영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고객 상담용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프로세스자동화) 프로그램인 ‘상담 도우미’를 고도화해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IT 분야 직원이 아닌 일반 은행원이 직접 코드를 설계해 제작하였고, 사용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작년 10월 출시한 지 5개월 만에 고도화가 이루어졌다.

‘상담 도우미’는 지점 직원이 고객을 상담하면서 필요한 부동산 등기부등본 출력과 같이 단순·반복적인 각종 업무를 자동화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고도화로 직원들은 매일 반복되는 업무를 사전 설정해 PC를 켜자마자 자동실행할 수 있고 매일 꼭 해야 하는 업무를 잊지 않도록 원하는 시간에 자동 알림 기능도 추가했다. 특히 여러 단계의 복잡한 업무도‘상담 도우미’의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키워드를 분석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상담 도우미’ 고도화는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DT프런티어팀’에서 기획, 개발, 운영까지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애자일(Agile) 방식으로 신속하게 추진되었으며, 영업 일선에도 빠르게 반영된다. 특히 ‘DT프런티어팀’은 구성원 모두가 지점 근무 경험을 가진 MZ세대 직원들로 현장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상담 도우미 서비스’확대 운영을 통해 직원 만족은 물론 고객의 상담 만족도 향상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들의 경험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디엔코리아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9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부동산 전문 핀테크기업 ㈜디엔코리아(대표 매튜 샴파인 / 한국명 차민규)와 ‘주거용 부동산 플랫폼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디엔코리아의 △임대료 정산 업무 자동화를 위한 솔루션 △플랫폼 월세 수익 기반 유동화 등 부동산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금융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대인 및 임차인 대상 맞춤형 금융 상품 제공 △외투기업 및 외국인 대상 주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 협력을 추진 할 예정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해외에는 부동산 핀테크 관련 시장이 활성화돼 있으며, 4차 산업 기술과 금융서비스가 융합된 새로운 부동산 관련 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재택근무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거용 부동산 시장이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매튜 샴파인 ㈜디엔코리아 대표는 “동네 FLEX 월세 상품을 통해 소액의 보증금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디엔코리아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기업인 위워크 창립 멤버이자 위워크코리아 대표를 지낸 매튜 샴파인 대표가 주거용 부동산에서 임차인 대상 유연한 보증금과 계약기간을 제공하는 동네 FLEX 월세 상품과 전문 임대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부동산 전문 핀테크 기업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