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창립 20주년 기념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창립 20주년 기념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4.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OK생활장학생 네이밍 공모전ⓒOK금융그룹 제공
OK생활장학생 네이밍 공모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주력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OK생활장학금’은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에게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 1기 ‘OK생활장학생’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8기 선발까지 마쳤다. 올해 3월 기준 누적 장학생 300여명이 OK생활장학금을 통해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며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OK생활장학생들은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와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받게 된다. 역대 OK생활장학생들은 졸업 후 △MIT 연구원 △한국은행 연구원 △검사 △대형로펌 변호사 등 사회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OK생활장학금’ 네이밍 변경은 창립 20주년을 맞은 OK배정장학재단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하고 기존의 ‘생활비 장학금’ 이미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재단이 추구하는 가치를 내포해 장학생들의 자부심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OK배정장학재단이 네이밍 공모에 앞서 ‘OK생활장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일부 장학생들은 ‘생활비뿐 아니라 장학생으로서 경험하는 많은 것들을 다 담아내지 못한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는 금일부터 4월 29일까지 OK배정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는 일반 대중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최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지원자 1명은 ‘다이슨드라이기’를, 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지원자 3명에게는 ‘애플워치’를 제공한다. 초·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학생부는 가장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총 20명에게 20주년 기념 특별장학금 2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최종 당선된 ‘OK생활장학금’의 새로운 명칭은 5월 중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OK생활장학금’의 새로운 이름은 오는 6월 예정된 9기 장학생 선발부터 적용될 계획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한국 국적의 재일교포 3세로서 당시 경계인을 삶을 살아왔기에,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해 ‘생활비 장학금’ 이미지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재단이 추구하는 가치를 임팩트 있게 전달해 장학생들의 자부심을 높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