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 3월에도 성료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 3월에도 성료 [증권오늘]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2.04.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證, 2022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삼성증권,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 3월에도 성료

삼성증권이 스타트업 투자 기회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실시하는 '코리아 스타트업, 스케일업 데이'(이하 KSS IR Day)를 3월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KSS IR Day란 유니콘 기업으로 발전할 역량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에 관심이 많은 VC, 기관투자자, 법인, 삼성증권 SNI 고객 등의 고객에게는 투자의 기회를, 스타트업에게는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의 장이다.

KSS IR Day 멤버십 고객 대상에게만 제공되는 이 행사는 지난해 8월부터 반도체, 환경/그린, 메타버스, 핀테크, 로보틱스 등의 테마를 주제로 매월 1회 실시했다. 특히, 올해 1월에는 소프트웨어, 영상 플랫폼, 뷰티, 헬스케어 등의 테마로 이루어진, CES2022 혁신상 수상 11개의 스타트업을 초청해 글로벌 산업 생태계를 풍성하게 할 차세대 성장 기업을 미리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가 선정한 KSS IR Day 테마는 '에듀테크'로, 온라인 IR 행사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플랫폼비즈니스팀 박은경 수석연구위원이 업황 전망을 발표하고 뒤이어 클래스팅, 코드스테이츠, 세샤트, 에딧메이트, 째깍악어, 에누마, 이모티브, 호두랩스, 아이엔지스토리 순으로 9개 기업의 CEO가 나서 IR을 진행했다.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은 "KSS IR Day를 통해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이 많은 기관, 법인, VC, 초고액 자산가 등 삼성증권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기회를,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투자유치 및 사업 확대의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미 KSS IR Day를 통해 스타트업과 멤버십 투자자가 연결된 사례가 다수"라고 밝혔다.

또한, 삼성증권도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자금 조달 및 운용, IPO 등 토탈 재무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업기회 확장을 위한 전략적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상훈 삼성증권 영업솔루션담당은 "최근 우량 스타트업 기업들이 상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스타트업 기업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KSS IR Day 행사를 지속 발전시켜, Seed 단계부터 Pre-IP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KSS IR Day 멤버십 가입 및 참여 문의는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에 하면 된다.

KB證, 2022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022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고난도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의 쉬운 이해를 돕는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통합 업무 전용시스템인 ‘소비자보호포털’을 확대 구축했다고 1일(금) 밝혔다.

KB증권은 지난해부터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금번 ‘소비자보호의 날’에서는 금융소비자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금융상품이라는 주제로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한 점이 눈에 띈다. KB증권은 가입절차 등이 복잡해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던 ‘고난도 금융상품’의 가입 시 유의사항과 상품 구조 등에 대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번 컨텐츠를 제작했으며,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블TV’(M-able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소비자보호 관련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KB증권은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 금융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향상과 같은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를 통합으로 운영·관리하기 위한 전용시스템인 ‘소비자보호포털’을 확대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확대 구축으로 불완전판매예방, 미스터리쇼핑, 고객의 소리(VOC) 관리 기능이 더욱 강화되어 임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인 소비자보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소비자보호 업무 처리의 편의성이 강화돼 대고객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된 점이 이번 시스템 확대 구축의 가장 큰 장점이다.

박정림 사장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재화 해왔다”며, “2022년에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 신뢰 제고를 통한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