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금호석유화학과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hy, 금호석유화학과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 ‘맞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0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hy가 금호석유화학과 ‘저탄소 순환경제 실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hy

hy가 금호석유화학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나서기로 했다.

hy는 최근 금호석유화학과 ‘저탄소 순환경제 실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탄소 배출량 감소 필요성에 공감하고 폐플라스틱 감축과 재활용에 나선다.

발효유 생산 과정에서 일부 발생하는 저품질 공병과 사용이 끝난 폐 공병(이하 폐플라스틱으로 총칭)을 금호석유화학이 재사용한다. 일부 공정을 거친 후 냉장고와 TV 등 가전제품 제작을 위한 수지로 이용된다. 

연간 재활용되는 플라스틱 규모는 200톤 이상이다. 절감한 예산은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hy는 친환경·저탄소 경영을 본격화한다. 사내 전담팀을 구성하고 플라스틱 저감화에 집중한다. 제품 포장재 경량화, 용기 재질 변경, 무라벨 제품 출시, 포장 간소화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환경과 후세대를 위한 탄소 중립 방침에 적극 공감하며 금호석유화학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자원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hy는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