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포레스트 아일랜드’, 신규 지역 ‘정글 숲’ 업데이트[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포레스트 아일랜드’, 신규 지역 ‘정글 숲’ 업데이트[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04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프매 LIVE 2022’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네오플, ‘사이퍼즈’ 신규 능력자 ‘숙희’ 4월 7일 업데이트
카카오 VX, ‘프렌즈 아카데미’ 본격 라운드 준비 ‘새학기 등록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신규 지역인 ‘정글 숲’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포레스트 아일랜드’, 신규 지역 ‘정글 숲’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신규 지역인 ‘정글 숲’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정글 숲’은 게임 내 선보이는 13번째 랜드마크이다. 열대 우림과 덩굴 등 정글의 모습들을 볼 수 있으며, 5단계의 회복을 진행하면 랜드마크의 모습을 완성시킬 수 있다.

정글 숲에서는 새로운 동물 2종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동물인 ‘고릴라’와 희귀 동물 ‘실버백 고릴라’가 그 주인공으로 정글 숲 지형 오픈 후 초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물 인벤토리’ 기능도 추가됐다. 겨울 동물을 영구 보관할 수 있는 기능으로, 눈꽃 섬에 존재하는 ‘북극여우’, ‘아기 늑대’ 등 겨울 동물들의 모습을 기존 지역으로 배치 및 저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 밸런스 조정을 위해 ‘라쿤 섬’과 ‘수리 절벽’ 오픈에 필요한 골드량이 감소되었으며, 동물들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하트의 양이 증가됐다. 또, 게임 내 빠른 성장을 위해 신규 퀘스트 및 성장 레벨도 추가됐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이하 컴프매 LIVE 2022)가 ‘2022 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4일 신규 등급 선수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제공

‘컴프매 LIVE 2022’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이하 컴프매 LIVE 2022)가 ‘2022 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4일 신규 등급 선수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프매 LIVE 2022’는 유저가 KBO리그의 구단주 겸 감독이 돼, 구단 운영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프로야구 원년부터 현재까지 모든 구단의 실제 경기 및 선수들의 기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실적이고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선사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컴프매 LIVE 2022’는 이번 시즌 업데이트의 핵심으로 높은 성장 기대치를 보유한 신규 등급 카드 ‘라이징 선수’를 내세웠다. 새롭게 도입된 ‘라이징 선수’는 만 18세부터 25세의 타자 포지션 선수들로 구성됐으며 ‘에이스 선수’와 ‘몬스터 선수’ 등 등급이 존재한 기존 선수와 달리 단일 등급으로 추가됐다.

‘라이징 선수’는 성장 기대치라는 육성 시스템이 존재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육성을 진행한 횟수만큼 선수 능력치가 상승 하는 등 등 추가 효과가 발동한다. 한 팀당 최대 2명까지 기용이 가능하며, 선수 등급에 상관없이 모든 덱에 전천후로 활용이 가능해 보다 자유롭게 자신만의 베스트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다. ‘라이징 선수’는 이번 업데이트로 함께 추가된 ‘라이징 드래프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2022 KBO’ 페넌트레이스 기간 동안 실제 야구와 호흡하며 게임 플레이도 즐길 수 있는 ‘LIVE 모드’도 새롭게 오픈했다. 리그 경기의 선수 기록과 승부를 미리 예측하면 적중 결과에 따라 게임 재화를 비롯해 각종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게임 타이틀 화면의 등장 선수를 새롭게 변경하고 공식 모델로 활약할 인기 치어리더 김하나, 차영현을 게임에 처음 선보이는 등 새롭게 단장한 ‘컴프매 LIVE 2022’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넥슨 제공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웹툰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제휴를 맺고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인기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를 오는 7일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업데이트한다고 4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네오플, ‘사이퍼즈’ 신규 능력자로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 4월 7일 업데이트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웹툰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제휴를 맺고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인기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를 오는 7일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업데이트한다고 4일 밝혔다.

‘숙희’ 세부 정보는 지난 2일 온라인 쇼케이스 ‘트루퍼 쇼’에서 공개됐다. ‘숙희’는 만년 전부터 영생의 삶을 살고 있는 캐릭터로, ‘테러대부활’, ‘더 퀸즈’ 등 와이랩 주요 웹툰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와이랩 ‘신석기녀’의 ‘재아’ 작가가 현장을 방문해 ‘숙희’ 캐릭터의 탄생 배경과 설정 등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스토리 영상을 통해 ‘사이퍼즈’ 세계관 속 ‘숙희’를 살펴봤다. 영상은 조율자가 곧 당도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능력자를 연구하고 지원하는 일을 하는 조선 조정의 관리가 조율자에게 찾아가 자문을 구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탱커’ 포지션 ‘숙희’는 다양한 판정을 가진 스킬을 활용해 적을 지속 타격하거나 자신의 후방지역으로 보낼 수 있으며, 강습기로 아군을 지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네오플은 4월 7일 ‘사이퍼즈’에 신규 스토리와 함께 원작을 반영한 ‘숙희’ 코스튬, 와이랩에서 제작한 로딩 포스터 등 풍성한 볼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 네오플 김태영 팀장은 이날 "올해 출시 11주년을 맞이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사이퍼즈’에 한번쯤 신선한 전환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면서 "그 동안의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많은 능력자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프렌즈 아카데미’ 본격 라운드 준비 ‘새학기 등록 이벤트’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 라운드 시즌을 앞두고 ‘프렌즈 아카데미’에서 새학기 골프를 시작하는 이용자를 위해 통 큰 혜택을 제공, 구매 고객 대상 2천 명에게 3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우선 4월 한 달간 ‘프렌즈 아카데미’의 이용권을 80만 원 이상 구매하는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 스타일러’를 선물하며, 2등에 해당하는 100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레슨권', 3등에 해당하는 200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 골프’ 우드 커버를 증정한다.

이와함꼐 ‘프렌즈 아카데미’에 3개월 이상 이용권을 등록하는 이용자들 중 선착순 17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사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