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어스백’ 오픈식 개최…일동바이오사이언스, 美 자체 검증 GRAS 취득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어스백’ 오픈식 개최…일동바이오사이언스, 美 자체 검증 GRAS 취득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0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 '어스백' 오픈식 개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 환경운동연합 마당에서 재활용 정거장 '어스백'(EarthBack)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 환경운동연합 마당에서 재활용 정거장 '어스백'(EarthBack)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환경운동연합 마당에서 재활용 정거장 '어스백'(EarthBack)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진행한 '지구회복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실천을 장려해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어스백은 동아쏘시오홀딩스와 환경운동연합이 설치한 제1호 리사이클 100% 재활용 정거장이다. 거점 명인 어스백은 환경운동연합에서 진행한 네이밍 공모전에서 1등을 한 네이밍으로 '지구의 환경을 깨끗하게 되돌리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공모전에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어스백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올해 12월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미국 '자체 검증 GRAS' 취득

일동홀딩스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란,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로,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의 검증을 거쳐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원료는 락토바실러스 속 4종, 비피도박테리움 속 2종, 바실러스 속 1종 등 총 7종이다.

동국제약, 저소득층 하지정맥류 환자를 위한 수술비 전달

동국제약은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센시아와 함께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저소득층 하지정맥류 환자 수술비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월 7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센시아와 함께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은 동국제약의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와 사랑의열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이 함께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한 달간 이어진 이번 캠페인에는 약 4만 명이 참가해, 목표 걸음수인 10억보 대비 759%를 달성했으며, 저소득층 하지정맥류 환자 수술비를 전달할 수 있게됐다. 더불어 동국제약은 임직원 대상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헤 '동국제약 걸음 기부왕'을 선정하기도 했다.

광동제약, 쿼드메디슨과 MOU 체결

광동제약은 의료용 마이크로니들(Microneedle) 플랫폼 기업 쿼드메디슨과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는 비만치료제 의약품 마이크로니들 패치 개발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본 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해당 제제의 공동개발 추진과 함께 사업화 독점권에 대한 우선 선택권을 부여 받는다. 광동제약은 쿼드메디슨 측에 20억 원을 전략적 투자했으며, 세부 성과에 대해서는 마일스톤을 협의하게 된다.

유비케어, ‘의사랑 모바일 펜차트’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는 지난달 'KIMES 2022'에서 처음 선보인 '의사랑 모바일 펜차트'를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의사랑 모바일 펜차트는 병·의원에서 작성하는 각종 수기 기록지(수술 기록지, 상담 기록지 등) 및 종이차트를 태블릿을 활용해 전자문서 형태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신제품은 EMR(전자의무기록)과 태블릿 양쪽에서 작성 편집 가능하게 양방향으로 연동된다. 또한 종이에 필기하듯이 자연스러운 펜 드로잉 기능을 강화해 섬세한 필기감을 제공하는 등 의료진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UI·UX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유한양행 위무력증 치료제, YH12852 미국 내 임상 2A상 '첫 환자 투여'

유한양행은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Processa Pharmaceuticals)로 기술 수출한 신약후보물질 'YH12852'(PCS12852)의 위무력증(Gastroparesis)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A상의 첫 환자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임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위무력증은 위배출이 지연돼 심한 속쓰림, 메스꺼움, 구토 및 팽만감을 유발하는 만성 위운동 장애다. 유한양행이 개발한 YH12852 신약 후보물질은 다른 5-HT 수용체 대비 5-HT4 수용체에 200배 이상 높은 결합력을 보이며 우수한 선택성 및 효능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YH12852를 사용한 전임상 및 임상 연구에서도 유효용량에서 최소한의 부작용이 나타났기 때문에 이번 임상결과가 기대된다.

신상진 이대서울병원 교수, 대한견주관절의학회 29대 회장 취임

이대서울병원은 신상진 이대서울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지난 2일 대한견주관절학회 제29대 학회장에 취임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견주관절의학회는 1993년 창립돼 올해가 30주년 되는 해로 회원수가 1500여 명에 이르는 정형외과 분과학회이다. 신 학회장의 임기는 내년 3월말까지 1년이다. 

신상진 교수는 "대한견주관절의학회를 통해 대국민 어깨 건강을 책임지는 학술 활동 및 임상 연구를 지원하며 나아가서는 세계 견주관절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국제적인 학회로 성장시키겠다"라며 "젊은 견주관절 전문의들을 해외에 보내 선진 기술을 익혀 미래를 책임지게 하고 아시아 출신 정형외과 전문의들을 초청해 국내 병원 연수를 통해 우리나라 어깨 수술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