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공개…마세라티, 프라그먼트 ‘오페라네라’ 출시 기념 프로모션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공개…마세라티, 프라그먼트 ‘오페라네라’ 출시 기념 프로모션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4.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팰리세이드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 이미지. ⓒ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 이미지. ⓒ 현대자동차

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의 티저 이미지를 7일 공개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지난 2018년 11월 펠리세이드 출시 이후 약 3년 5개월만에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오는 13일(현지시각) 개최하는 뉴욕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운전석부터 3열에 이르는 우수한 공간성을 그대로 계승하고, 플래그십의 위상에 걸맞게 프리미엄과 하이테크 감성을 대폭 강화했다. 

전면부의 캐스케이드 그릴은 파라메트릭 실드(Parametric Shield) 디자인 적용과 함께 사이즈가 증대돼 웅장한 인상을 전한다.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도 두껍게 다듬고 바깥쪽으로 배치하는 등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도록 했다. 그릴부터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DRL)을 하나로 이어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마세라티, 프라그먼트 ‘오페라네라’ 출시 기념 프로모션

마세라티는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 '오페라네라'(Operanera)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세라티 프라그먼트 스페셜 에디션은 기블리 GT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스트리트 패션의 거장 후지와라 히로시(Fujiwara Hiroshi) 손길이 더해져 제작됐다. 지난달 국내 5대 한정 출시된 오페라비앙카에 이어 오페라네라 색상을 국내에 처음 선보이며, 10대 한정 판매한다.

오페라네라 출시 기념 4월 프로모션은 기블리 모델을 대상으로 한다. 선수금 30%와 제휴 금융사 이용 시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단 평생소모품무상교환과 연장보증 서비스는 받을 수 없다.

르반떼와 콰트로포르테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평생소모품무상교환, 연장보증 서비스를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추가 제공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맵퍼스, ‘아틀란 트럭’ 오너회원 1만 명 돌파

모빌리티 맵 솔루션 기업 맵퍼스는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트럭’의 오너회원제 도입 한 달 만에 회원수 1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오너회원은 아틀란 트럭에서 차량정보 입력을 마친 무료 사용자를 말한다. 맵퍼스는 이를 통해 확보한 차량 데이터와 내비 운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화물차 내비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은 물론 신규사업 발굴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오너회원으로 가입한 1만 명의 차량 정보를 분석한 결과, 아틀란 트럭은 일반 승용차용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 불편한 대형 화물차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번호 유형별로는 영업용이 8615대(80.5%)를 차지했으며, 적재 중량별로는 10톤을 초과하는 특수화물차가 5468대(52.8%)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맵퍼스 관계자는 "대형 화물차는 높이제한, 좁은 길, 유턴하기 어려운 길을 회피해 길 안내를 제공하는 트럭 전용 내비게이션 사용이 필수적"이라며 "2016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럭 내비게이션을 서비스하며 확보해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화물차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