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4.0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어썰트 아레나’ 업데이트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7주년 기념 사전 등록 이벤트 실시
컴투스, 숫자 ‘8’ 담은 ‘서머너즈 워’ 8주년 티저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의뢰 콘텐츠인 ‘왕의 유적’의 상위 던전으로 ‘진: 왕의 유적’을 도입했다. 최고 레벨 55를 달성한 이용자는 ‘진: 왕의 유적’에서만 획득 가능한 강력한 옵션을 가진 유니크 등급의 방어구를 얻을 수 있고, 제작을 통해 에픽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드랍으로 장비를 획득하지 못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기존 ‘왕의 유적’ 장비를 모아 해당 방어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넥슨에 따르면, 결투장 콘텐츠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 말까지 캐릭터 밸런스도 조정한다. 이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투장 승률 및 플레이 패턴을 분석해 레벨 구간에 따른 일부 스킬의 성능 편차를 줄이고, 기회 잡기와 견제 스킬의 성능 격차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28일까지 ‘진: 왕의 유적 탐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진: 왕의 유적’을 공략하면 ‘라이언 코크스(500개)’, ‘지옥파티 초대장(180장)’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해당 기간 모든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해머왕 보로딘 초상화 테두리 상자’를 추가로 제공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신규 모드 ‘어썰트 아레나’를 추가하는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어썰트 아레나’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신규 모드 ‘어썰트 아레나’를 추가하는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어썰트 아레나’는 에란겔과 리빅의 주요 지점 중 한 곳에서 랜덤으로 팀 데스 매치를 진행하는 모드로, 이용자들은 기존과 달리 익숙한 지형에서 팀 데스 매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4인으로 구성된 2개의 팀이 맞붙게 되며, 기존의 팀 데스 매치와 동일하게 10분 간 40킬을 먼저 달성하거나 상대팀 보다 더 높은 킬 수를 기록하면 승리한다. 어썰트 아레나는 비랭킹 모드인 일반 모드의 아레나 탭에서 즐길 수 있다.

어썰트 아레나 모드 추가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7일까지 매일 어썰트 아레나를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교환권 조각을 하루에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던 ‘메트로 로얄:재회’ 모드도 재오픈했다. ‘메트로 로얄: 재회’는 전투 시작 전 장비를 선택하고 아이템들을 파밍할 수 있는 모드이다. 지정된 복귀 지점에 무사히 도착 시 승리하며, 전투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판매해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METRO CASH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모드는 5월 10일까지 일반 모드의 기타 탭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7주년 기념 사전 등록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7주년을 맞아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7주년 사전 등록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이용자들은 ‘티어-2 영웅 선택권’, ‘수정(700개)’, ‘골드(220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오는 9일부터 29일까지 ‘7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게임에 매일 접속만해도 ‘티어-2 승급권’, ‘★4 아티팩트 상자’, ‘오딘의 축복 상자’, ‘수정(총 600개)’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7주년 당일인 4월 30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티어-3 영웅 선택권’과 ‘7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 등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8주년을 앞두고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티저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숫자 ‘8’ 담은 ‘서머너즈 워’ 8주년 티저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8주년을 앞두고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티저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올해 8주년을 맞이하는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 등 웨스턴 지역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 걸쳐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티저 영상은 수묵화 콘셉트와 숫자 ‘8’을 활용해,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길 ‘서머너즈 워’ 8주년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영상에는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인 빛 속성 화백이 등장, 거대한 붓으로 숫자 ‘8’을 그리며 8주년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어 하늘로 솟아오른 숫자 ‘8’의 먹선들이 옆으로 누인 형태인 무한대 기호(∞)를 연상케 하는 형태로 변신하며 8주년을 기다리는 유저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였다.

이밖에도 컴투스는 보다 많은 글로벌 유저들과 ‘서머너즈 워’ 8주년을 즐기기 위해 지역별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유명 음악 그룹 ‘케츠메이시’의 멤버 ‘디제이 코노(DJ KOHNO)’와 함께 ‘서머너즈 워’ 8주년 알리기에 나선다. ‘서머너즈 워’ 코어 유저로 알려진 디제이 코노와 캠페인을 진행해 현지 유저와 소통을 강화하고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를 더욱 탄탄히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유럽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팬들을 만나는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를 지난 4월초 베를린을 시작으로 개최하고, 미국을 포함한 아메리카 지역에서도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는 오프라인을 행사를 계획하는 등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을 공고히 하기 위한 여러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