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2년형 QLED TV 테크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2022년형 QLED TV 테크 세미나 개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4.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집중 조명…마이크로 LED·최신 사운드 기술·친환경 정책 소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2022년형 ‘Neo QLED 8K’를 기반으로 TV 신기술을 소개하는 ‘2022 테크 세미나’를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22년형 ‘Neo QLED 8K’를 기반으로 TV 신기술을 소개하는 ‘2022 테크 세미나’를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22년형 ‘Neo QLED 8K’를 기반으로 TV 신기술을 소개하는 ‘2022 테크 세미나’를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지역별 영상·음향 미디어와 전문가들을 초청해 삼성 TV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테크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행사 11주년 기념으로 기술뿐 아니라 스마트한 연결 경험, 사용자 맞춤형 기능·서비스에 중점을 둔 ‘라이프스타일’로 주제를 확대한다.

해당 행사는 지난 11일 중동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유럽·동남아·중남미·아프리카 등에서 순차 개최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지 사정에 따라 유럽·중남미 등 일부 지역에선 오프라인 행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기술 세션을 통해 △밝기를 14비트까지 세밀하게 조정해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영상 속 사물을 분석해 명암을 표현하는 ‘초미세 라이트 컨트롤’ △20개의 독립적인 AI 신경망으로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Neo 퀀텀 프로세서’ 등 Neo QLED 8K의 화질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이밖에도 △마이크로 LED 화질 기술 △시청 경험을 극대화하는 최신 사운드 △에코 패키지 적용 확대 등을 알릴 전망이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세션에선 사용자 경험을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허브’를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 기술 △사용 경험을 높여주는 TV 전용 액세서리 등을 홍보한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영상, 음향 분야 전문가들이 Neo QLED 8K의 우수성을 심도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 신제품은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 데 그치지 않고, 사용자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