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견본주택에 ‘친환경 아이템·VR 기술’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건설, 견본주택에 ‘친환경 아이템·VR 기술’ 도입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4.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VR 유니트 ⓒ 한화건설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된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VR 유니트 ⓒ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생활숙박시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에 ESG 경영 기조가 반영된 친환경 아이템과 첨단 VR 기술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분양홍보관에서 한화건설은 건설 폐기물 최소화를 위해 소재 재활용과 새 제품 재제작이 용이한 제품들을 타일, 바닥 카펫 등 마감재 공사에 활용했다. 또한 녹차, 쑥 등을 주원료로 사용한 종이벽지, 점토 패널 등 친환경 자재들도 적용했다.

아울러 가상체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적 요소도 대거 탑재됐다. 단지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입체영상관을 조성하고, 미건립 유니트·커뮤니티시설 등을 대체하는 VR 화면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해 분양홍보관 내 터치모니터와 분양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 것이다. 

특히 VR 화면의 경우 실제 건립된 유니트를 촬영해 VR로 만들거나 축소 모형을 전시하는 기존 모델하우스와는 달리, 모두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해 모형 철거 시 발생하는 폐기물을 원천 차단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한화건설 측은 "철거가 불가피한 분양홍보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모색했다"며 "향후에도 모델하우스 등 가설 시설물을 비롯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서도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숙박시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홍보관은 충남 아산 배방읍 장재리 일대에 마련됐으며, 분양 홈페이지에서도 VR 관람이 가능한 사이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