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유튜버 박막례와 ‘파란커피’ 협업 진행…정관장 화애락,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 돌파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디야커피, 유튜버 박막례와 ‘파란커피’ 협업 진행…정관장 화애락,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 돌파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디야커피, 유튜버 박막례와 ‘파란커피’ 협업 진행

이디야커피X박막례 스페셜 골드블렌드 이미지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X박막례 스페셜 골드블렌드 이미지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130만 유튜버 박막례와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8일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는 이디야커피 스페셜 골드블렌드에 ‘파란커피’라는 애칭을 붙이며 이를 활용한 여름 신메뉴 ‘믹스치노’ 2종과 ‘믹스라떼’ 2종을 소개했다.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는 자체 로스팅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만든 제품이다.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와 같은 부드러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활용해 얼음과 함께 갈아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신메뉴 믹스치노 2종(달고나 믹스치노 , 모카칩 믹스치노)과 믹스라떼 2종(믹스라떼, 버블믹스라떼)을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온라인 채널과 이디야커피 가맹점, 배달 앱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다음달 2일까지 스페셜 골드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사용해 만든 이디야 여름 신메뉴 1종이 포함된 막례세트 모바일 상품권 4종을 25%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4일간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과 배달의민족에서 스페셜 골드블렌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화애락,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 돌파

정관장은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누적 판매량 500만 세트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5500억 원이 넘는다.

2016년 3월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기능성 홍삼제품으로 정관장 ‘화애락 진’을 출시했다. 화애락 진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과 부원료로 작약·당귀·대나무잎 등 식물성 성분이 함께 들어 있다. 액상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섭취도 간편하다. 화애락 진 출시로 화애락 브랜드는 2016년 매출이 전년대비 3배 가까이 뛰며 한해 평균 약 800억 원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가 됐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240만 세트가 판매됐으며, 이는 약 7000만포가 팔린 셈이다. 화애락은 이후 ‘화애락 본’, ‘화애락 후’, ‘화애락 이너제틱’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면서 갱년기 뿐 아니라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이슈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했다. 

화애락 진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은 화애락 본으로 누적 판매수량은 120만 세트다. 이는 약 5000만 포가 판매된 것이다. 화애락 본은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체력이 떨어지는 30대 여성을 위해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작약·대나무 잎·복령·백출·당귀·대두 등 전통 부원료와 석류·크랜베리·레몬밤을 더해 만든 여성 전반 활력케어 제품이다. 화애락 후는 여성들의 갱년기 이후를 위한 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6년근 홍삼에 부원료인 녹용과 상황·영지·꽃송이 등 3대 버섯, 당귀·작약·대나무 잎·복령·백출 등으로 만들었다.

하이트진로, 일본 ‘참이슬톡톡’ 신제품 출시 

하이트진로가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다양한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19일부터는 신규 참이슬 TV 광고를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한국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한 참이슬 광고는 누적 조회 수 347만회를 기록했다. 여세를 몰아 2탄을 제작, 일본 전국에 TV광고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사전 공개됐다. 

또한 신제품 참이슬톡톡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참이슬톡톡은 ‘청포도’와 ‘자두’ 2종이다.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풍부한 과일의 맛과 향으로 일본 현지 소비자 입맛을 겨냥했다. 

뚜레쥬르, ‘72겹 정성 데니쉬 식빵’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72겹의 정성 데니쉬 식빵’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72겹의 정성 데니쉬 식빵은 버터 함유량이 약 17%로 기존 식빵 대비 버터 함유량이 높아 풍미가 좋다. 72겹의 결이 살아 있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낸다. 일반적인 식빵 두께 보다 더 두툼하게 잘라 토스트로 즐기거나, 손으로 결결이 뜯어 먹기 좋은 식빵이다.

뚜레쥬르는 최근 식빵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보다 좋은 재료를 사용해 식빵 본연의 맛을 살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식빵 속결은 물론 겉면까지 정성을 들여 토스트나 샌드위치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식빵 제품을 업그레이드 중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에는 자체 개발 비법 원료 ‘쌀 발효당’과 탕종법으로 100시간의 공정을 거친 프리미엄 식빵 ‘순, 식빵’을 출시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