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 매출 급증…11번가, 2030 남성패션 전문코너 오픈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 매출 급증…11번가, 2030 남성패션 전문코너 오픈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20220426_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 배송, 1년 새 매출 11배 급증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시간 즉시배송’ 1분기 매출 현황 인포그래픽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년 새 온라인 매출 11배 증가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시간 즉시배송(이하 즉시배송)’의 올해 1분기 매출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980%, 약 11배 가량 확대됐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지난 3월 매출만 전년 동월보다 770% 늘었다.

즉시배송은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온라인에서 오후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전국구에서 평균 60분 내외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다. 성별 이용률은 여성(85%)이 남성(15%)에 비해 약 6배 높았다. 연령대별 큰 손은 여성의 경우 30, 40대가, 남성은 50대 이상으로 나타났다.

매출을 견인하는 주요 상품은 채소, 축산, 유제품, 계란, 가공식품 등 ‘초신선식품’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도 많이 팔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 심플러스(simplus) ‘1등급우유’와 ‘아삭한콩나물’ 등이 인기 카테고리 품목에 포함됐다.

홈플러스 측은 "마트직송을 필두로 한 ‘올라인(All line)’ 전략이 시너지를 발휘했다"라며 "특히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고객과 1인 가구 증가로 소량의 장보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한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11번가, 2030 남성 패션 전문 코너 오픈

11번가는 2030세대 남성에게 특화된 남성 패션 전문 코너 ‘요즘패션 MAN’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요즘패션 MAN은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직접 MZ세대 남성의 시즌별 패션 트렌드를 기반으로 맞춤형 패션 아이템과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코너다. 연중 상시로 운영되며 원마일웨어, 데이트 코디룩, 캠핑룩, 봄맞이룩 등 스타일별로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한다.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쉽고 빠르게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하는 남성 고객들의 쇼핑 패턴을 반영했다.

특히 캠핑, 여행 등 캐주얼한 야외활동복으로 인기인 스트리트 브랜드 ‘플루크’의 그래픽 반팔 티셔츠, ‘앨빈클로’의 오버핏 맨투맨, 조거 트레이닝 팬츠, ‘탑보이’의 반팔 아노락 등 젊은 남성 고객들에게 수요가 높은 브랜드 상품들을 선보인다. 매주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신현선 11번가 MD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남성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다변화됨에 따라 젊은 남성 고객들의 감성을 겨냥한 전용 패션 코너를 마련했다”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남성패션 시장에서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2030 남성들을 위한 손쉬운 온라인 패션 쇼핑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오 플러스, ‘얌샘김밥’ 개발 론칭

위메프오는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를 통해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앱을 개발·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위메프오 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자체 플랫폼 개발·운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 고객 관리 등도 지원한다. 얌샘김밥은 이번 앱 출시를 통해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배달·픽업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 인기 메뉴 추천, 매장 찾기 등 부가 서비스도 지원한다. 매월 앱 전용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 혜택도 확대할 계획이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다수 프랜차이즈들이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해 비용, 인력 문제 고민 없이 자체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다”며 “절감한 비용만큼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 효과로 건강한 플랫폼 생태계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11종’ 출시

정관장이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11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프로틴·엠에스엠(MSM)·히알루론산·프리바이오틱스·감마리놀렌산·바나바·코엔자임Q10홍국·비오틴·마그네슘·가르시니아‧크레아틴 등 총 11종이다. 정관장은 지난해 출시한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미네랄‧칼슘마그네슘비타민D·비타민C‧비타민D)과 프로바이오틱스·오메가3·루테인·밀크씨슬·프로폴리스 등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에 이어 11종을 추가로 출시하며 총 20종의 건기식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무엇을 믿고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건기식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바른건강 맞춤법’을 브랜드 콘셉트로 했다. 스탠다드라인은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를 골라 합리적인 건강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프로틴’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의 비율을 2대 1로 설계했다. 식물성 단백질은 완두단백을, 동물성 단백질은 유당 성분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WPI)을 사용해 소화흡수를 높였다. 

크라운 새콤달콤, 여름시즌 에디션 파인애플맛 출시

크라운제과가 상큼한 파인애플을 담은 새콤달콤 여름시즌 에디션을 26일 출시한다.

새콤달콤과 파인애플의 조합은 12년 만이다. 2010년 첫 선을 보인 파인애플의 상큼한 신맛을 기억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올 여름시즌 한정판으로 내놨다. 새콤달콤 파인애플맛은 더 달달하면서 새콤해졌다. 지난 34년간 새콤달콤으로 맛본 17가지 과일맛 중 다시 나온 것은 파인애플맛이 유일하다. 파인애플은 새콤달콤의 새로운 맛을 찾기 위한 고객 조사에서 매년 톱(Top)3에 오를 정도로 선호도가 높았다. 

파인애플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고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좋다는 점도 고려됐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구연산이 풍부해 무더운 여름철 활력을 채워주는 디저트 과일로도 알려져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