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14개 광역시도서 ‘1대1 MD상담회’ 개최…현대백화점, 뷰티 페어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14개 광역시도서 ‘1대1 MD상담회’ 개최…현대백화점, 뷰티 페어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4.2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 개최

홈앤쇼핑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87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87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87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일사천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홈앤쇼핑은 올해부터 일반방송으로 운영하는 히트상품 수를 확대해 300여 회까지 편성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또한 87개의 선정 상품 중 17개 상품은 '전국 1등 농어촌 상품'으로 분류해 MD가 직접 지역현장을 방문해 상품을 기획하고, 협력사 대표나 개발자 등 관계자를 TV홈쇼핑 방송에 게스트로 불러 상품정보 전달과 프로그램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현대百, 가정의 달 맞아 뷰티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H-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총 50여 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는 설화수, 헤라, 에스티 로더, 키엘, 오휘 등이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이크업쇼도 재개한다. 

판교점에서는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1층 디올, 나스, 입생로랑 각 매장에서 뷰티 메이크업쇼를 열고, 1층 중앙광장에서는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다음달 5일부터 12일까지 조 말론 런던 기프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다음달 26일부터 29일까지 1층 광장에서 디올 메이크업 쇼를 연다.

이케아 코리아-SK디앤디, 지속가능한 주거문화 조성 업무협약 체결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종합 부동산 기업 SK디앤디(SK D&D)와 지속가능한 주거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의 비전과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위한 주거 경험 제공'이라는 SK디앤디 철학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케아의 홈퍼니싱 전문성과 SK디앤디의 주거개발사업 역량으로 시너지를 도모하고, 집에서의 더 좋은 생활을 위한 새로운 주거 문화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 1회 이상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주거 생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워크숍 및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고, 청년 주거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도시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교류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코인 탑재형 신개념 '세븐NFT' 발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인을 탑재한 신개념 '세븐NFT'를 발행하고 오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 세븐앱을 통해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븐NFT는 기존 컨텐츠 가치를 소유하는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해 실제 화폐가치를 지닌 코인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NFT는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통합기념으로 제작된 샌드아트 컨텐츠에 클레이튼 재단에서 발행하는 가상화폐인 '클레이'(Klay)가 적립된 것으로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도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추첨을 통해 총 7110명을 대상으로 세븐NFT를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2000클레이가 적립된 NFT를 증정하며, 2등(2명)에게는 1000클레이, 3등(50명)에게는 30클레이, 4등(100명)에게는 10클레이가 적립된 NFT를 증정할 예정이다. 나머지 인원에게는 3클레이가 적립된 NFT를 지급한다. 지급된 NFT는 디지털 자산지갑 '클립'(kli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 스크린골프박스 판매

이마트24는 오는 28일부터 5월 25일까지 스크린골프박스(BOX)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스크린골프박스는 일반적인 컨테이너 사이즈 보다 큰 사이즈(가로9m*세로4m*높이3.2m)로 특수 제작했다. 실제 면적은 약 11평(36m2)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또한 단열과 소음방지 흡음제로 시공됐다.

배민,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1호점 개점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첫 내 가게 마련 대출' 1호 매장 '현완단겸 상추튀김'이 지난 15일 광주 서구 치평동에 문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첫 내 가게 마련 대출은 지난해 9월 우아한형제들과 KB국민은행이 손잡고 외식업 자영업자를 돕고자 만든 금융 지원 프로그램이다. 10년 이상 가게를 운영하면서 매장을 임차해서 쓰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가게 구입 자금을 위한 대출을 10억 원 한도로 90%까지 지원한다. 지난해 신청자를 모집해 추천 대상자를 선정했고, 이중 대출상담과 신용평가 확인 등을 거쳐 최종 대출 적격자 13명을 선정했다.

1호 매장인 현완단겸 상추튀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가를 구입하기 위한 대출 지원과 부족한 담보를 제공받았다. 금융 지원뿐 아니라 가게에 필요한 메뉴판, 안내문 등 가게 인테리어를 위한 컨설팅부터 실제 디자인과 제작까지 지원됐다. 

GS리테일, '착한상품 품평회' 개최

GS리테일은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역삼타워에서 장애인, 노인, 환경, 지역사회 등 사회적 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2022 착한상품 품평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착한 상품 품평회에서 GS25, GS샵 TV홈쇼핑 및 모바일, GS더프레시 MD, QA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은 상품의 강점 및 개선점들을 피드백하고, 참여 기업들의 제품을 심사하게 된다. 행사에는 총 37개 제품을 전시할 예정으로 이중 10개 제품을 GS리테일 판로지원 사업의 대상자로 선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