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제5회 ‘라이나50+어워즈’ 개최…50+세대 기여한 6인 시상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나전성기재단, 제5회 ‘라이나50+어워즈’ 개최…50+세대 기여한 6인 시상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4.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손해보험, 가정의 달 ‘하나원데이보험’과 함께
삼성화재,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 무료 배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라이나생명 제공
(왼쪽부터) 박영옥 사단법인 아가페정양원 이사장, 조병철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 ㈜에이엔폴리 노상철 대표, ㈜서지너스 전성근 대표, ㈜누비랩 김대훈 대표ⓒ라이나생명 제공

라이나전성기재단, 제5회 ‘라이나50+어워즈’ 개최…50+세대 기여한 6인 시상

라이나전성기재단은 29일 제5회 ‘라이나50+어워즈’를 개최하고 50+세대를 위해 기여한 인물 6인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부문별로는 △생명존중 부문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조병철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 △사회공헌부문 박영옥 아가페정양원 이사장 △창의혁신 부문 에이엔폴리·서지너스·누비랩 등이 선정됐다. 각 부문 1위팀에게는 상금 1억 원을 지급하고, 창의혁신상 2·3위는 각각 5000만 원, 3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라이나50+어워즈’는 50+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 가치 창출을 위해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국내 최초 50+세대를 위해 제정된 상으로 총 상금이 5억 원에 달한다.

생명존중상을 공동 수상한 고종성 대표와 조병철 교수는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폐암 치료제를 개발해 환자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공헌상을 수상한 박영옥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어르신들이 자연에서 안정된 노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아가페정양원’을 설립했다. 이후 전 재산을 헌납·운영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나무를 가꿔 운영비를 충당하는 활동은 자립적 사회공헌의 표본이라는 평가다.

창의혁신상 1위로 선정된 에이엔폴리는 폐자원에서 추출한 친환경 신소재를 개발, ESG 가치를 실현한 점을 인정받았다. 2위 서지너스는 환자 스스로 상처와 환부를 봉합하는 반창고 형태의 봉합기를, 3위 누비랩은 AI 푸드 스캔을 기반으로 음식 이미지를 비교·분석해 개인의 식사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종구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올해에도 우리 사회 곳곳에서 가치 있는 활동을 펼치신 분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앞으로도 중·장년층에 기여하는 활동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원데이보험ⓒ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 가정의 달 ‘하나원데이보험’과 함께

하나손해보험은 29일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맞는 5월 가정의 달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나원데이보험’을 추천했다.

원데이보험은 보험가입과 보장 단위가 단순해 필요한 상품과 날짜를 직접 선택하고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실효성과 가성비를 갖춘 생활보험으로 원데이앱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5월의 큰 행사인 어린이 날을 맞이해 조카 또는 지인에게 보험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학교 입학 시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학교생활위험부터 등하굣길 교통위험 등을 집중 보장하는 ‘어린이보험’을 카카오톡으로도 선물할 수 있으며, 선물을 받은 부모님은 별도비용 부담 없이 자녀정보 입력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올해 가정의 달은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더불어 해외여행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나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상해의료비, 질병의료비 뿐만 아니라 여행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한다. 배상책임특약 가입시에는 여행 도중에 생긴 우연한 사고로 본인이 아닌 타인의 신체의 장해 또는 재물의 손해에 대한 법률적인 배상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여행 전 앱으로 편리하고 적은 보험료로 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행 대신 야외레저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면 ‘원데이레저보험’을 추천한다. 레저 종류에 맞춘 담보 구성으로 다양한 위험을 촘촘하게 대비할 수 있는 상품임에도 1000원 미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하루 단위의 부담 없는 보험료며 레저 활동 전에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가입하면 된다.

야외활동 시 타인의 차를 운전하거나 렌트를 하게 된다면 ‘원데이자동차®보험’도 유용하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외제차와 승합차, 화물차도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가입연령은 만 20세로 확대했다. 보험가입 시 별도의 사진첨부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24시간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처음 맞는 5월이라 여행을 가거나 야외활동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위험에 대비해 본인에게 맞는 가성비 좋은 보험을 준비하여 즐거운 가정의 달을 보내면 좋겠다”고 전했다.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삼성화재 제공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 무료 배포

삼성화재가 디지털 기기로 일상을 기록하는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 굿즈 '타이밍 플래너'를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타이밍 플래너' 배포는 삼성화재의 신규 기업 PR '건강을 챙길 타이밍' 캠페인의 일환이다.

삼성화재는 최근 MZ세대의 '다꾸(다이어리꾸미기)' 열풍과 '미라클 모닝' 등 자기 관리에 철저한 트렌드를 반영해 '타이밍 플래너'를 기획했다.

타이밍 플래너는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직장인용'과 '학생용'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였다. 각각의 템플릿은 PDF 형식의 플래너 템플릿 12장과 PNG 형식의 스티커 80개를 제공한다.

또한 두 버전 모두 식단 기록, 물 마시기, 운동 현황 등 건강 습관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직장인용 플래너는 업무계획과 여가 시간 기록, 회의록, 주간 일상 체크 등을 기록할 수 있다.

학생용 플래너는 공통 사항 외에 매일의 할 일과 시간표, 다이어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밍 플래너는 삼성화재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플래너는 휴대폰과 태블릿PC 등에서 'S노트'와 '굿노트' 등 필기 전용 앱에 적용해 나만의 개성을 살린 다이어리로 활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건강과 할 일,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로 고객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시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