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부자되세요’ 힙합 패션으로 선보여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C카드, ‘부자되세요’ 힙합 패션으로 선보여 [카드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 가정의 달 맞아 고객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 '삼성 iD MOVE 카드' 출시
금융 테크 현대카드, 일하는 방식까지 바꾸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BC카드 제공
BC카드가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힙합 기반 그래픽 아티스트 ‘김도영’ 작가와 협업해 스페셜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BC카드 제공

BC카드, ‘부자되세요’ 힙합 패션으로 선보인다

BC카드가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힙합 기반 그래픽 아티스트 ‘김도영’ 작가와 협업해 스페셜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김도영 작가는 빈지노, 박재범, 태진아, 이천수 등 래퍼부터 운동선수까지 다양한 인물을 소재로 개성 있는 티셔츠를 제작해 주목받고 있다. ‘파도타기’ 브랜드를 창립해 힙합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굿즈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스페셜 티셔츠는 BC카드 히트광고 ‘부자되세요'를 오마주했다.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 메시지를 영문 그래픽으로 표현해 최근 MZ세대 주류 문화 장르인 ‘힙합’ 분위기를 반영했다. 아울러 2001년 부자되세요 광고 캠페인 속 김정은 배우의 모습을 포함시켜 BC카드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친근함을 더했다.

해당 티셔츠는 2종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온라인 커머스 간편결제플랫폼 ‘pay-z’에서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 티셔츠 판매수익은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전액 기부 예정이다.

이영한 BC카드 CXTF팀 과장은 “BC카드와 페이북 브랜드 가치를 MZ세대와 공유하기 위해 대표 문화인 힙합을 접목시킨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소통과 이벤트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CI
신한카드는 ‘모두가 행복한 5월’이라는 테마로 총 3만1000명에게 경품 증정과 캐시백을 지급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신한카드 CI

신한카드, 가정의 달 맞아 고객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모두가 행복한 5월’이라는 테마로 총 3만1000명에게 경품 증정과 캐시백을 지급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5월 3일부터 31일까지 이용 조건 없이 응모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대별 맞춤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음에 드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인기 가전제품을 비롯해 부모님 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안마의자, 정관장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MZ세대가 좋아할만한 아이패드 에어, 닌텐도 스위치 OLED, 에어팟과 어린이들을 위한 레고 세트, 유아용 전동차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당첨되지 못한 고객들 중 2600명에게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고, 추가로 2000명을 선정해 사회적 기업 ‘동구밭’에서 만든 1만 원 상당의 ‘샴푸바’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모든 가맹점에서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주유 업종에서 1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5000명을 추첨해 5000원을, 요식 업종에서 1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1만 명에게 5000원을 캐시백해준다.

또한 호텔스닷컴, 아고다에서 행사 기간 동안 1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 1000명과 배달의 민족, 요기요에서 행사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1만 명에게 각각 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노랑풍선, 모두투어 등 여행사와 함께 준비한 특별 할인 행사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신한카드는 노랑풍선과 제휴해 ‘신한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노랑풍선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국내, 해외 여행 패키지 상품을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5만 원 즉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70만 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150만 원 이상 결제 시 10만 원, 300만 원 이상 결제 시 15만 원을 할인해 준다.

모두투어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8477개의 특가 상품을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한도 제한 없이 5%를 청구할인해 준다. 이 서비스는 모두투어가 제공하는 2% 할인 서비스에 추가로 신한카드 5% 할인 적용이 가능해 할인 효과가 더 크다.

5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해외에서 개인신용카드를 5만 원 이상 결제했다면 2~5개월 무이자할부 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신라면세점 프레스티지 등급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영업점 환전 수수료 우대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삼성카드, 삼성 iD MOVE 카드ⓒ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삼성 iD MOVE 카드ⓒ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삼성 iD MOVE 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젊은 직장인의 취향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 iD MOVE 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 iD MOVE 카드는 생활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통비, 통신요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젊은 직장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iD MOVE 카드는 교통비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일 할인 혜택은 △대중교통 △택시 이용 건에 대해,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2000원까지 제공된다.

또한 △이동통신요금 △넷플릭스, 왓챠 등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결제 이용 금액은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삼성 iD MOVE 카드는 젊은 직장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일상 영역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전문점, 편의점 결제금액에 대해 1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6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 해외직구 △항공권 △철도 이용 건의 1.5% 결제일 할인혜택을,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월 최대 50만 원까지 제공한다.

삼성 iD MOVE 카드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카드 플레이트를 제작했다. 또한, 선택형 카드 디자인도 제공한다. '펑키', '스탬프', '슬레이트'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 iD MOVE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해외 모두 2만 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젊은 직장인들이 많이, 자주 이용하고 카드 혜택을 필요로 하는 영역을 분석해 삼성 iD MOVE 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CI
현대카드가 ‘상시 재택 근무’를 도입하고, ‘거점 오피스’를 운영하는 등 테크 기업으로의 오롯한 변화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다.ⓒ현대카드 CI

금융 테크 현대카드, 일하는 방식까지 바꾸다

현대카드가 ‘상시 재택 근무’를 도입하고, ‘거점 오피스’를 운영하는 등 테크 기업으로의 오롯한 변화를 위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현대카드는 이달부터 상시 재택 근무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제도는 일괄적으로 재택일수를 정해 놓는 방식에서 한걸음 나아가, 부서와 직무 특성에 따라 나눠진 그룹별 근무일수 비율 내에서 자유롭게 재택 근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그룹은 총 세가지다. 대면 커뮤니케이션이 많은 영업 분야나 전략적 중요도가 높아 사무실 근무가 필수적인 조직은 ‘온사이트’, 프로젝트 기반으로 개인 업무가 분명하고,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업무 조직은 ‘하이브리드’, 정형화 돼 있거나 개인의 숙련도에 따라 성과를 내는 업무를 주로 하는 조직은 ‘리모트’로 분류했다.

그룹별 재택 근무 비율은 온사이트∙하이브리드∙리모트 각각 월 20%∙30%∙40%다. 이밖에 임산부 등 보호가 필요한 직원은 월 50%까지 집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서울 동남권과 근교에 거주하는 임직원들의 출퇴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현대카드 강남 거점 오피스’도 운영한다. 오는 6월 서울 2호선 강남역 인근에 문을 열 현대카드 강남 거점 오피스에는 사무 공간과 함께 업무에 필요한 주요 설비와 휴식 공간 등이 마련된다.

현대카드는 이와 같은 일하는 방식의 대대적인 전환에 발맞춰 집∙거점오피스∙사무실 등 다양한 사무 공간에서의 유연한 디지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전 직원에 ‘디지털 코인’을 지급한다. 직원들은 이 D코인을 사용해 제휴임직원몰에서 무선키보드∙마우스, 재택용모니터 등 IT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지급 첫해인 올해는 50만 D코인을, 이후부터는 2년 마다 30만 D코인을 지급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올해 현대카드는 오롯한 금융 테크로의 질적 이동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에 추진하는 일하는 방식과 환경의 근본적인 변화는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