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미국에서 日 제치고 1위 도전…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심, 미국에서 日 제치고 1위 도전…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동원 농심 회장이 미국 제2공장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1)
신동원 농심 회장이 미국 제2공장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농심

농심, 美에서 일본 제치고 1위 도전

농심이 지난 4월 29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쿠카몽가에 새로 지은 제2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연간 3억5000만 개의 라면 생산이 가능한 제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농심은 미국에서 총 8억5000만 개의 라면을 생산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신동원 농심 회장은 일본을 꺾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도전하자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농심은 1971년 미국시장에 처음 수출을 시작했고, 2005년 제1공장을 계기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했다”며 “제2공장은 농심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해줄 기반으로, 일본을 제치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글로벌 NO.1이라는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전진하자”고 당부했다. 

농심은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수년 내 일본의 토요스이산을 꺾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020년 기준 23.3%로 일본 토요스이산(49.0%)에 이어 2위다. 3위인 일본 닛신은 17.9%로 농심과 5%p 이상의 점유율 차이를 두고 뒤쳐져 있다. 농심은 2017년 일본 닛신을 꺾은 데 이어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며 3위와 격차를 점점 벌리고 있다. 지난해 미국매출은 3억9500만 달러로, 오는 2025년까지 8억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에 탄력을 얻는다면 수년 내 1위 역전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0일부터 ‘2022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인다.

2022 여름 e-프리퀀시 주제는 ‘MY TRAVEL BUDDY’다.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타벅스는 2일 오후 8시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별다방 라이브 ‘22 서머 e-프리퀀시 런칭쇼’를 통해 e-프리퀀시 증정품을 실물로 공개한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스타벅스는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정한 수령날짜에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며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뒤 수령일에 수령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또한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종료가 다가오는 시점이나 특정 증정품 재고 소진이 임박한 경우, 예약 시스템 접속량이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서버를 추가 증설했다.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해 ‘사이렌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증정품 예약으로 인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호가든, 브랜드 패키지 전면 리뉴얼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은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한다고 2일 밝혔다. 

호가든은 이번 전면 리뉴얼을 통해 MZ 소비자층의 호감도를 높여 밀맥주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은 전 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 브랜드 정체성을 부각시킨 게 특징이다. 브랜드 로고, 제품명, 맛을 설명하는 문구를 통일성 있게 배치하면서도 제품별로 다른 색상과 주원료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반영해 종전보다 각 제품의 특성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했다. 

신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은 인구당 호가든 소비량이 세계 1위를 기록 중인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호가든은 모든 용량의 병, 캔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교체해 이달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정관장 굿베이스, 이너뷰티 신제품 출시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가 ‘피부건강엔 알로에젤리스틱’을 2일 출시했다.

피부건강엔 알로에젤리스틱은 정관장 품질 검사를 거친 국제알로에심의협회 인증 프리미엄 알로에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알로에겔은 알로에베라 잎에서 겔 부분을 분리한 후 건조‧분말화한 것으로, 다당체 성분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피부건강‧장건강‧면역력 증진까지 3중 복합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피부건강엔 알로에젤리스틱은 식약처 권장 다당체 함량에서 20%를 늘린 120mg을 함유하고 있다. 부원료로 망고농축액, 오렌지농축액, 레몬농축액, 홍삼농축액, 비타민C도 들어있다.

한촌설렁탕, ‘한촌불고기’ 할인 프로모션

이연에프엔씨의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촌불고기’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가정의 달 단백질 프로젝트란 주제 아래 우리 가족의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해당 행사는 오는 15일까지 이뤄진다. 

한촌설렁탕 측은 "5월에는 다양한 기념일이 많은 만큼 이번 불고기 할인 프로모션이 단체·가족 외식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