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혁신의숲’ 개발한 마크앤컴퍼니 투자…KT, 넷플릭스·디즈니 이어 유튜브 요금제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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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혁신의숲’ 개발한 마크앤컴퍼니 투자…KT, 넷플릭스·디즈니 이어 유튜브 요금제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5.02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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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D2SF, 스타트업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개발社에 투자
KT, 5G 초이스 요금제에 月요금 1만450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기본 제공
SKT, ‘팩토리 가든’에서 SK 넷제로 소개…약속증서 제공·행복크레딧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네이버의 투자 계열사 네이버 D2SF는 스타트업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마크앤컴퍼니’에 신규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각 사 CI
네이버의 투자 계열사 네이버 D2SF는 스타트업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마크앤컴퍼니’에 신규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각 사 CI

네이버, 스타트업 성장분석 데이터 플랫폼 개발社 ‘마크앤컴퍼니’ 신규 투자

네이버의 투자 계열사 네이버 D2SF는 스타트업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마크앤컴퍼니’에 신규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네이버 D2SF △ZVC(제트벤처캐피탈) △두나무 △나이스평가정보 등이 공동 참여했다.

마크앤컴퍼니는 스타트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성장 추이와 시장 동향을 통합·분석하는 플랫폼 ‘혁신의숲’을 개발했다. 혁신의숲은 △투자유치 이력 △고용 현황 △재무정보 △언론보도 △보유 특허 △소비자거래분석 △트래픽 △SNS 버즈량 등 데이터를 폭넓게 분석해, 스타트업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지난 2021년 10월 정식 론칭한 이래로 현재 국내 스타트업 약 4000팀의 최신 데이터를 매달 자동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조회 수는 출시 6개월 만에 40만 회를 넘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2020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은 약 12만 팀으로, 이는 2000년 ‘벤처 붐’ 당시보다 2배 이상 많은 규모”라며 “스타트업들의 성장 데이터는 앞으로 더 활용가치가 커질 것이고, 네이버는 마크앤컴퍼니의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와 투자·협력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KT는 5G 초이스 요금제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추가한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KT
KT는 5G 초이스 요금제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추가한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KT

KT,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 출시…넷플릭스·디즈니 이어 세 번째

KT는 5G 초이스 요금제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추가한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의 모든 콘텐츠를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는 △프리미엄(13만 원) △스페셜(11만 원) △베이직(9만 원)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월정액 1만450원짜리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이 기본 제공된다. 

프리미엄 또는 스페셜 버전을 이용하는 고객은 △시즌믹스(실시간TV, VOD) △지니(음악) △밀리의 서재(전자책, 오디오북) △블라이스 스토리(웹툰, 웹소설) △게임박스(스트리밍게임) 중 한 가지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애플의 인기제품과 고화질 TV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디바이스 초이스’도 함께 출시한다. 디바이스 초이스에서 선택 가능한 제품은 △애플워치SE △에어팟 △에어팟프로 △LG룸앤TV △반려견 디바이스 등 5가지다. 

SK텔레콤은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 SK관을 추가한 ‘팩토리 가든’을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 SK관을 추가한 ‘팩토리 가든’을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SKT

SK텔레콤, T팩토리에서 ‘넷제로’ 실행

SK텔레콤은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 SK관을 추가한 ‘팩토리 가든’을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T팩토리 1.5층에 위치한 팩토리 가든은 살아있는 식물과 나무로 꾸민 자연 정원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휴식 공간에서 500인치 규모의 대형 LED를 통해 탄소절감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SK텔레콤은 팩토리 가든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지난 CES 2022에서 선보였던 SK그룹의 △EV배터리 △수소 △그린에너지 △친환경 플라스틱 △친환경 반도체 △클린 솔루션 △CCUS(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그린 라이프스타일 △탄소 없는 사회 등 9가지 넷 제로(Net Zero) 항목을 홍보한다. 

고객은 9가지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실천을 약속, 해당 증서를 MMS로 전송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실천 약속에 참여할 때마다 1000행복크레딧을 적립해 필요한 곳에 기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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