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이한주 디스커버리 유닛장 영입…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 출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녹십자, 이한주 디스커버리 유닛장 영입…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 출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 '테니스·골프 엘보우엔 록소앤겔' TV광고 온에어

동성제약은 배우 남궁민과 함께한 겔 타입 록소프로펜 소염진통제 '록소앤겔'의 신규 TV광고를 온에어했다고 3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배우 남궁민과 함께한 겔 타입 록소프로펜 소염진통제 '록소앤겔'의 신규 TV광고를 온에어했다고 3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배우 남궁민과 함께한 겔 타입 록소프로펜 소염진통제 '록소앤겔'의 신규 TV광고를 온에어했다고 3일 밝혔다. 

광고 영상 속 남궁민은 대한민국 600만 골퍼, 테린이들과 함께하며 그들을 응원한다. 또한 손목 쉴 틈 없는 엄빠, 직장인들과 함께 등장해 엘보우 통증을 표현했다. 이어 '엘보우엔 록소앤겔'이라는 멘트로 '록소앤겔'의 소구 포인트를 강조한다.

GC녹십자, 이한주 Discovery Unit장 영입

GC녹십자는 연구개발(R&D)부문 RED(Research&Early Development)본부 내 임원으로 이한주(53) Discovery Unit장을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한주 신임 유닛장은 서강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 생명과학 석사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SK바이오팜에서 20년동안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신약 물질을 발굴했으며, 최근까지는 비보존에서 신약개발연구소장 및 R&D 전략기획실장을 역임했다.

그는 앞으로 GC녹십자에서 희귀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환의 타겟 물질 발굴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 출시

헬스케어전문기업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핏'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브링 식물성 프로틴 파우더 에너지밸런스'를 리뉴얼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기존 영양 배합은 유지하면서도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분말'을 부원료로서 추가한 게 특징이다. 특히 100% 식물성 단백질과 함께, 5종(나이아신, 비타민B6, 비타민D, 마그네슘, 칼슘)의 기초 영양소, BCAA가 포함된 아미노산을 비롯한 각종 부원료가 배합돼 있다.

물에 타먹으며 되며, 일 섭취량인 40g을 섭취할 경우, 151kcal의 부담 없는 열량에 반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단백질 40%(22g), 나이아신 67%, 비타민B6 67%, 비타민D 60%, 마그네슘 63%, 칼슘 55%를 충족 시킬 수 있다. 브링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은 자사몰인 브링몰 및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출시 기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대목동병원 김영주 교수, 한독여의사학술대상 수상

이대목동병원은 산부인과 김영주 교수가 지난달 30일 코리아나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여자의사회 66차 정기총회에서 제 13회 한독여의사학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김영주 교수는 '고위험임신부에서 조산예방을 위한 프로제스트론 근주와 질정치료에 대한 다기관, 맹검시험 및 메타분석연구' 논문으로 상을 수상했다. 여의사회는 김 교수의 연구가 국내 모체 태아의학 연구진들에게 임상시험에 대한 중요한 경험을 축적하고, 향후 조산예방법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임상시험을 수행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수상의미를 부여했다.

종근당,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 출시

종근당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를 3일 출시했다.

칸타벨에이는 안지오텐신II수용체차단제(ARB) 계열의 칸데사르탄과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의 암로디핀 등 고혈압 치료약물과 이상지질혈증 치료약물인 아토르바스타틴을 더한 제품이다. 앞서 종근당은 2018년 4월부터 2019년 7월까지 국내 17개 기관에서 임상 3상을 진행해 칸타벨에이의 이상지질혈증과 고혈압 치료효과를 입증했다.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 154명을 칸타벨에이 투여군과 칸데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 투여군, 칸데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병용 투여군으로 나눠 8주간 약물을 투여했다. 그 결과, 칸타벨에이는 대조군에 비해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LDL-C)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했으며 혈관 수축 혈압(MSSBP) 변화량 또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디갤러리, 이예선 개인전 '만만(萬滿)한 밥' 개최

유디치과는 '밥알'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서양화가 이예선 개인전 '만만(萬滿)한 밥 展'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5일까지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예선 작가는 밥알을 소재로 인간의 역동적인 모습을 다양하게 담아낸 작품을 선보인다. 이 작가는 잘 지어진 밥을 두고 '밥알이 살아있다'라고 표현하는 말에서 영감을 얻어 작품에 접목했다. 밥알이라는 재료가 가지는 본래의 용도 이상의 독창적인 시각 언어로 활용한 것이다.

작품 제작을 위해 쌀을 도정해 밥을 짓고, 밥을 이용해 사람의 형태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표작 '휴먼헤리티지'와 'Can you hear me?' 시리즈를 만나볼 있다. 

한미정밀화학, '하이테크 CDMO' 설비 확충 공사 진행

한미약품그룹의 원료의약품 전문회사 한미정밀화학은 고난도 합성 바이오의약품 원료 물질의 글로벌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해당 분야의 CDMO 비즈니스로 사업 영역을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미정밀화학은 100억 원 정도 투자해 '하이테크 CDMO'를 위한 설비 확충 공사를 진행한다. 한미정밀화학은 작년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및 원부자재 생산설비 확충 사업에 선정돼 16억 원을 지원 받았으며, 80억 원대 규모 자체 자금을 더해 설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일동제약, '가정의 달' 맞아 건강기능식품 이벤트 진행

일동제약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 등과 관련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니(MyNi)는 네이버 '일동제약 스마트 스토어'에서 일부 상품에 대해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특가전을 마련했다. 'B타민 특가전'을 통해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 등에 필요한 비타민B 8종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이 함유된 '마이니 슈퍼비 스트레스 피로케어' 세트 상품과 추가 사은품 등을 선보인다.

더불어 지큐랩(gQlab)은 네이버 '지큐랩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정의 달 행사’로 어린이 영양 간식 '지큐랩 우리아이 포스트 면역젤리' 세트를 20% 할인 판매하고, 조건에 따라 '지큐랩 우리아이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 체험분, 추가 할인 쿠폰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