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원료 부산물 ‘친환경 비료’ 만든다…동인비, ‘1899 싱글 에센스’ 출시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콜마비앤에이치, 원료 부산물 ‘친환경 비료’ 만든다…동인비, ‘1899 싱글 에센스’ 출시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콜마비앤에이치㈜와 조이바이오㈜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료 개발 사업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콜마비앤에이치㈜와 조이바이오㈜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료 개발 사업 업무협약 체결식 (왼쪽 콜마비앤에이치(주) 김병묵 공동대표  오른쪽 조이바이오(주) 농업회사법인 권광택 회장)
콜마비앤에이치 김병묵 공동대표(왼쪽), 조이바이오 농업회사법인 권광택 회장이 콜마비앤에이치㈜와 조이바이오㈜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료 개발 사업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원료 부산물 ‘친환경 비료’로 만든다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버려지던 원료 부산물을 자원화하는 데 앞장선다.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한 친환경 ESG(환경·책임·지배구조)경영 확대의 일환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8일 농업회사법인 조이바이오와 한약재 부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료를 개발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콜마비앤에이치는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한약재 원료 부산물을 조이바이오에 전량 공급하기로 했다. 친환경 바이오제품 개발 전문 기업인 조이바이오는 이 부산물을 친환경 유기질 비료로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

헤모힘은 한약재인 당귀, 천궁, 작약을 주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매년 약 1000톤 가량의 부산물이 발생한다. 이를 재가공해 친환경 유기질 비료로 만들면 토양 등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또 폐기 시 발생하는 탄소를 저감하는 동시에 폐기 비용도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조이바이오와 친환경 비료 개발에 속도를 내고 연내 제품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농업용 영양제, 병해충 예방제, 스마트팜 액상 비료 등의 개발에도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동인비, ‘1899 싱글 에센스’ 출시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안티에이징 에센스 2세대 ‘1899 싱글 에센스’를 4일 출시한다.

1899 싱글 에센스는 세안 후 처음 바르는 부스팅 에센스다. 동인비만의 추출공법과 숙성과정을 거친 ‘진세닉워터(GinsenicWater)™’ 97.2%를 함유했다. 진세닉워터는 진세노사이드 3종과 보습성분을 담았다. 또한 피부 미세 각질, 건조함, 탄력감 저하 등을 개선해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데 도움을 준다.

김형숙 KGC인삼공사 화장품사업실장은 “1899 싱글 에센스는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위한 탄탄한 안티에이징의 기초 베이스를 완성해 줄 것”이라며 “피부의 기초체력을 키워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1899 싱글 에센스의 첫 단계 부스팅 효과를 경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라보에이치, 퍼퓸에디션 2종 신규 출시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4일 퍼퓸에디션 페어 앤드 프리지아와 블랑쉬 앤드 우디 2가지 향으로 샴푸,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기존 두피강화샴푸의 대중적인 향에서 나아가 트렌디하고 특별한 향을 원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프리지아는 싱그러운 배향과 화사한 프리지아향으로 생동감을 더하고, 블랑쉬 앤드 우디는 깨끗한 비누향과 포근한 머스크향이 특징이다. 정수리 냄새 유발 성분 소취테스트를 완료했다. 트리트먼트는 비타민E 캡슐이 들어간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다.

라보에이치 퍼퓸에디션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트는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샴푸는 공식몰과 아모레몰, 주요 쇼핑몰에서도 판매한다.

휠라 키즈, 데일리 슈즈 ‘휠라이글’ 출시

휠라 키즈가 키즈 데일리 슈즈 ‘휠라이글(FILAEAGLE)’을 4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안고 독수리처럼 더 멀리 더 높게 비상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휠라이글이라 이름 붙였다. 전체적으로 둥근 외형과 부드러운 소재가 특징이다.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네오프렌 소재와 푹신한 쿠셔닝 구조의 슬립온(Slip-on, 별도의 잠금장치 없이 쉽게 벗고 신을 수 있는 슈즈) 형태다.

갑피에는 은은하게 반짝이는 젤리 질감의 곡선 라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검정색, 분홍색과 함께 파스텔톤 보라색, 노란색, 민트색을 사용한 믹스 색상 등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LF 보리보리, 홍보 앰버서더 모집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는 ‘보리 서포터즈 1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보리 서포터즈는 올해 14주년을 맞은 보리보리가 처음으로 모집하는 공식 홍보 앰버서더로, 신규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알리는 역할을 한다. 보리보리는 활동 기간 총 25만 원의 적립금과 체험 상품을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10만 원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보리 서포터즈는 총 50명으로, 아이를 키우고 있거나 임신을 준비 중인 보리보리 회원 중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존에 서포터즈 경험이 있거나 맘카페에서 활발히 활동했던 지원자는 발탁될 확률이 높다.

지원은 오는 15일까지 보리보리 공식 사이트·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최종 합격 발표는 오는 17일이며, 합격자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