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프랑스 수소산업전’에서 수소 모빌리티 협력기회 발굴나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OTRA, ‘프랑스 수소산업전’에서 수소 모빌리티 협력기회 발굴나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현충일 연휴 임시열차 운행
신용보증기금, 제7기 혁신아이콘 6개 기업 선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OTRA CI
KOTRA는 프랑스 파리 이벤트 센터에서 열리는 ‘프랑스 수소산업전 2022’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KOTRA CI

KOTRA, ‘프랑스 수소산업전’에서 수소 모빌리티 협력기회 발굴나서

KOTRA는 프랑스 파리 이벤트 센터에서 열리는 ‘프랑스 수소산업전 2022’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산업전은 프랑스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문 B2B 전시회로, 올해는 유럽 수소 밸류체인 분야에서 약 250여 개의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KOTRA는 환경부, 한국환경산업협회, 한국자동차 산업협회와 함께 국내 수소 분야 소재부품장비기업 6개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 공동관을 운영하고 국내기업들과 프랑스 대기업 간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한다.

한편 11일 부대행사로 개최하는 ‘한·프 수소 모빌리티 협력 포럼’에서는 국내 유망 수소기업들이 IR을 통해 자사 첨단기술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유럽 투자가들과 투자협력 수요를 물색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에는 수소차 선두 주자인 현대자동차와 프랑스계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인 플라스틱옴니엄도 참가한다. 플라스틱옴니엄은 △한국 수소 모빌리티 트렌드와 △‘글로벌 기업이 바라본 한국시장 전망과 정부 지원정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 수소 생태계에 관한 관심은 전시장 밖에서도 뜨겁다. 이번 전시 사절단은 프랑스경제인연합회의 초청으로 조찬 간담회에 참가해 프랑스 환경, 에너지, 수소 분야 주요 기업 관계자들과 양국 정부의 수소산업 지원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가능성을 타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길범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현재 프랑스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과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체계 대전환 관련 정부 지원과 기업 투자가 실행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기업과 프랑스 수소 업계의 협력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현지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레일 CI
한국철도공사가 다음달 현충일을 맞아 열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9일 밝혔다.ⓒ코레일 CI

한국철도, 현충일 연휴 임시열차 운행

한국철도공사가 다음달 현충일을 맞아 열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9일 밝혔다.

증편되는 열차는 이틀간 모두 18회다. 6월 3일에는 ITX-새마을 2회, 현충일인 6일에는 KTX 14회, ITX-새마을 2회를 추가 운행한다. 늘어나는 좌석수는 총 1만3000석이다.

이번 임시열차 운행 시간표와 승차권 구입 안내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승표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연휴 기간 열차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에 임시열차를 마련했다"며, "기차여행으로 일상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6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제7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신용보증기금 CI

신용보증기금, 제7기 혁신아이콘 6개 기업 선정

신용보증기금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6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제7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창조적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보의 대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7기 혁신아이콘 모집에는 총 194개 기업이 지원해 32: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신보는 서류심사, 현장실사, 내·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전문심사위원단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6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국내 콘텐츠 제작자와 전세계 팬들을 연결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메이크스타’, △자율주행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 검증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라이’, △리워드 광고 기술을 활용해 광고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버즈빌’, △비대면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정신건강 서비스 기업 ‘아토머스’, △제주도내 렌터카 회사와의 ERP 시스템 연동으로 실시간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캐플릭스’, △근태관리, 급여정산 등 기업 인사관리 전반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제공하는 HR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인 ‘플렉스’다.

신보는 선정기업에 △3년간 최대 150억 원의 신용보증 제공, △최저보증료율 적용, △협약은행을 통한 0.7%p 추가 금리인하 지원, △해외진출, 각종 컨설팅, 홍보지원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손종욱 4.0창업부 부장은 “최근 4기 혁신아이콘 기업 ‘버킷플레이스’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고, 그 외 많은 혁신아이콘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 기업공개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7기 혁신아이콘 기업들의 눈부신 성장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신보는 체계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