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경찰청, 제2회 전국 아동안전 그림공모전 개최…GS25,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GF리테일-경찰청, 제2회 전국 아동안전 그림공모전 개최…GS25,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 코오롱스포츠 X 서울장수 '솟솟막걸리' 판매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장수 생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가 손잡고 선보이는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장수 생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가 손잡고 선보이는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서울장수가 손잡고 선보인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솟솟막걸리는 아웃도어와 막걸리 브랜드의 이종 업계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장수하솟! 솟솟막걸리라는 이름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화 한 '솟솟'에서 따왔으며, 상록수 로고를 패키지에 넣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솟솟막걸리는 가공 향료가 아닌 국내산 솔잎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저온장기발효와 4번의 담금 과정은 물론 숙성 기간을 거쳤다. 알코올 도수는 6%이며, 용량은 단일 750mL다.

BGF리테일-경찰청, 제2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경찰청과 함께 아동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2022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길을 잃은 어린이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아이CU 캠페인, 아동안전지킴이집을 그린 '미아예방' 부문 △아동 학대가 없는 행복한 우리 가족을 그리는 '아동학대예방' 부문 두 개 주제로 진행된다.

만 13세 이하 어린이(초등학교 6학년)라면 누구든지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참가자 연령에 따라 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한다. 오는 7월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며 8월에는 시상과 참가자들의 작품을 한 데 모은 아동 안전 그림 작품모음집이 발간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8절 도화지에 채색한 그림의 스캔본을 지정된 양식에 맞춰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 사항은 BGF그룹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BGF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25, 전국 각지서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부터 전국 620여 점포와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서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GS25는 각 지역의 점포 별 주요 상권과 공간적 여건을 고려해 △플래그십 장터 20점 △미니장터A 100점 △미니장터B 500점 등 와인장터를 3가지 타입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또한 주변 점포에서 와인장터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를 고려해 고객이 온라인 주류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동일 행사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플래그십 장터는 와인 전문 팝업 스토어를 콘셉트로 고가 와인부터 희귀한 위스키까지 약 100여 개가 넘는 주류를 운영한다. 미니장터A는 점포 내 샵인샵 형태로 운영되며 30~50여 개의 데일리 와인부터 프리미엄급 와인을 운영한다. 미니장터B는 점포 내부 공간에 자리를 마련하여 10~30여 개의 베스트 와인을 운영한다.

NS홈쇼핑, 여름철 대비 냉면류 품질관리 집중 기간 운영

NS홈쇼핑은 이른 더위가 시작되는 5월부터 면, 육수 식품 품질관리 집중기간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 품질관리팀(QA1팀)과 식품안전연구소가 함께 5월부터 8월까지 여름철 다량 소비 식품에 대한 품질관리 집중기간을 운영하기로 했다. 집중관리 대상 상품은 간편 냉면, 국수 등의 제품이다. 해당 상품류의 면과 육수, 소스에 대해 품질 점검·관리를 실시한다. 

NS홈쇼핑은 협력사의 원료 수급부터 생산공정과 포장 상태 등 생산전반의 식품안전품질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메밀 냉면 제조원 농민식품 생산 공장(충남 서천 소재)을 시작으로, 약 15여 곳의 제조원을 집중 점검키로 했으며 반복적인 모니터링 실시를 통해 철저한 품질 관리 감독을 이뤄갈 계획이다.

야놀자, 제주 특화 서비스 강화 위해 제주지사 설립 

야놀자는 제주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제주지사를 설립했다고 9일 밝혔다.

야놀자는 국내 숨은 여행지를 발굴하고 디지털 콘텐츠화하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여행 수요를 유치하고자 준비 중이다. 신규 제주지사 역시 인바운드 고객 유치의 거점으로, 증가하는 제주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했다. 

제주지사엔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이 상주하게 된다. 여가 인벤토리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상품을 개발한다. 향후에는 항공부터 숙소, 렌터카, 레저·액티비티, 맛집까지 제주여행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제주 특화 서비스로 플랫폼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때 이른 무더위에 '여름상품' 앞당겨 판매

롯데홈쇼핑은 때 이른 무더위에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가전 판매를 예년보다 1주일 앞당기고, 자체 예측한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식품, 가전 등 여름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14일 오전 8시 20분에는 리빙 전문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신일전자'의 'BLDC팬 선풍기'를 선보인다. 이어 오후 4시 25분에는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판매한다.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시작됨에 따라 단독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 다이어트 식품도 선보인다. 10일 오후 9시 45분에는 패션 브랜드 '라우렐'의 비스코스 소재를 활용한 스카시 카라니트, 시폰 블라우스, 와이드 데님 등을 판매한다. 

오는 13일 오전 8시 15분 영스타일, 14일 오후 10시 30분 엘쇼 등 대표 패션 전문 프로그램에선 LBL, 조르쥬레쉬 등 패션 브랜드의 여름 상품 특별전을 선보인다. 10일, 11일 오전 7시 15분에는 다이어트 브랜드 스키니랩의 '락토페린 다이어트'와 '시서스 다이어트'를 각각 판매한다.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1억 원 상당 현물 기부

홈앤쇼핑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TV홈쇼핑 판매제품 1억 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물품은 약 1200여 개의 TV홈쇼핑 건강식품상품으로 구성됐다. 기부된 물품은 지난 6일과 오는 13일 양일간 아름다운가게 일산 주엽, 안양, 인천 간석 등 6곳의 매장에서 '홈앤쇼핑 특별전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다. 

바자회를 통해 조성되는 수익금은 매년 홀몸 어르신, 조손가정, 저소득 노인가구 등에게 1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하는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교원투어, 신규 여행 브랜드 론칭 앞두고 티저 영상 공개

교원투어는 새로운 여행 전문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이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9일 공개했다.

교원투어는 이달 말 신규 브랜드 '여행이지'를 정식 론칭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여행 수요가 점차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차별화된 여행상품과 맞춤 서비스를 앞세워 치열한 여행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신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그래, 이게 바로 여행이지'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배우 조승우를 대표 모델로 선정했다.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자신의 제주도 여행 경험을 공유하는 조승우의 이야기를 1분 가량의 짧은 미니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