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23일부터 ‘뉴 컴패스’ 사전계약…볼보, 부산서 팝업 스토어 운영[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프, 23일부터 ‘뉴 컴패스’ 사전계약…볼보, 부산서 팝업 스토어 운영[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5.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지프 컴패스 부분 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New Compass)의 사전계약을 진행한다. ⓒ 스텔란티스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지프 컴패스 부분 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New Compass)의 사전계약을 진행한다.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23일부터 ‘뉴 컴패스’ 사전계약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지프 컴패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New Compass)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프의 대표 도심형 SUV인 뉴 컴패스는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2021 시카고 국제오토쇼를 통해 처음 공개된 바 있다. 지프는 오는 6월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의 문의와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오는 23일부터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을 통해 사전계약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차는 2.4 멀티에어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6단과 9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한다. 구동 방식은 전륜과 사륜으로 구성된다. 사양에 따라 △리미티드 2.4 FWD △리미티드 2.4 AWD △S 2.4 AWD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상반기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뉴 컴패스는 실내외 모두 고급스러운 스타일링과 장인정신으로 새로운 차원의 편안함과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할 차량"이라며 "경쟁이 치열한 국내 준중형 SUV시장에서 지프의 존재감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볼보차코리아, 부산 피아크서 팝업 스토어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2일까지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문화 복합 생산 플랫폼 '피아크'(P.ark)에서 '메이드 바이 스웨덴'(MADE BY SWEDEN)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은 브랜드 팝업 스토어 행사는 국내 잠재고객의 접점 다변화를 위해 기획된 브랜드 공식 이벤트다. 최신 모델과 함께 볼보가 제안하는 스웨디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 ‘3월의 차’로 선정된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SUV C40 리차지와 브랜드 최초 양산형 순수 전기차인 XC40 리차지가 전시된다. 상담 고객과 오너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 오너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전시장 내방 고객 대상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브랜드 팝업 스토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이드 바이 스웨덴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요타, ‘주말농부’ 참가자 모집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오는 16일까지 '2022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에 참가할 40팀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일반 참가자들이 주말농부가 돼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꿔 보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일상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수확한 농작물로 담근 김장 나눔을 통해 이웃 사랑도 실천한다.

신청은 토요타 주말농부 네이버카페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17일 카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총 40팀에는 약 3.3㎡ 규모의 텃밭(용인시 처인구 소재 지구 텃밭)과 농사를 위한 스페셜 키트가 제공된다. 

오는 21일 오프닝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약 7개월 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턴 현장 참여와 온라인 교육을 80% 이상 달성한 참가자들에게 퍼머컬처를 교육할 수 있는 ‘퍼머컬처디자인코스(PDC)’ 수료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