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앱 이어 모바일 웹 서비스도 편의성 개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앱 이어 모바일 웹 서비스도 편의성 개선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고객 플랫폼 강화전략 일환
KB모바일브랜치등 서비스 고도화
오는 10일부터 기념 이벤트도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최근 모바일 웹 기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단순 UI 개선을 넘어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고도화 작업 과정을 거쳤다. 지난해 진행한 KB스타뱅킹 앱 리뉴얼, 그리고 이번에 단행한 웹 서비스 개편은 국민은행의 비대면 채널 강화 전략 중 하나로 풀이된다.

먼저 KB모바일브랜치는 이번 고도화를 통해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이 서비스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KB모바일브랜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는 총 103종이다. 여기에는 수신, 가계대출, 카드 신규 등이 포함된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중간에 서비스를 종료해도 다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임시저장 및 이어가기와 모바일 번호표 발권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KB미리작성서비스도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해 UI/UX 개선하고 이용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영업점 방문 시 대기시간 동안 서류작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체감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게임기능'을 신설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비대면 채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모바일 웹 서비스 개편에 따른 고객 대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국민은행은 오는 10~27일 서비스 고도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금융상품에 신규가입하거나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을 이용해 창구 거래까지 완료한 고객 중 각각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또는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6월13~24일 KB모바일브랜치 및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가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는 총 3회로 이뤄지며 통해 회차별로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