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성수동서 와인셀러 팝업스토어 운영…이벤트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성수동서 와인셀러 팝업스토어 운영…이벤트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5.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5종 선봬…와인 비교 시음행사·한정판 와인잔 선착순 증정 등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오는 6월 12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체험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오는 6월 12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체험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오는 6월 12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체험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판매점 겸 와인 바(bar) ‘위키드와이프’에 마련됐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에 보관한 와인과 일반 와인의 맛을 비교하는 시음행사가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인스타그램에 방문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한정판 와인잔을 받을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8병부터 121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5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고객은 라이프 스타일과 사용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을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과 연동한 후, 와인의 전면 라벨을 촬영하면 △이름 △종류 △생산지 △가격 △풍미 △어울리는 음식 △고객 평점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와인 보관 시 위치를 설정하면 앱을 통해 원하는 와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는 49병 이상의 대용량 제품 사용 시 유용한 기능이다. 

대표 모델인 81병 제품을 포함한 대용량 와인셀러는 인버터 컴프레서 탑재로 소음을 최소화했다. 와인 종류에 따라 상·하칸 온도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다.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글래스 도어’가 적용돼, 와인이 외부 빛에 의해 변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신제품은 또한 기존 보관 이력이나 현재 보관 중인 와인의 종류별 수량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 같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와인 취향을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와인셀러를 LG 오브제컬렉션에 포함시키면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했다. 신제품 색상은 △크리스탈 포레스트 그린 △크리스탈 베이지 △크리스탈 핑크 등 3종이다. 출하가는 용량에 따라 51만 원부터 250만 원선이다. 해당 제품은 베스트샵과 온라인브랜드샵(OBS) 등에서 판매된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디오스 와인셀러의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