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요미요미,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선스 계약 체결…하이트진로, 진로 신규광고 ‘꺼비 월드’ 공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매일유업 요미요미,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선스 계약 체결…하이트진로, 진로 신규광고 ‘꺼비 월드’ 공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220512_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적용 요미요미 제품 모음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적용 요미요미 제품 모음 ⓒ매일유업

매일유업 요미요미,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선스 계약 체결

매일유업은 유아 간식 전문 브랜드 요미요미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 디자인과 협업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요미요미 미니팝 3종, 유기농 쌀과자 6종에 핑크퐁 아기상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가 적용된 요미요미 제품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모든 판매처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또한 양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얌얌송’ 영상을 게시하며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했다. 얌얌송 영상에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요미요미 캐릭터 요미가 등장해 아이들이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돕는다. 

매일유업은 추후 영어·중국어·베트남어 총 3개국어로 번역한 얌얌송을 공개하고 SNS를 통한 얌얌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요 수출국도 공략하기 위해서다. 이 외에도 신제품 체험단, 라이브 방송, 전용 굿즈 제작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광고 ‘꺼비 월드’ 공개

하이트진로가 ‘꺼비 월드’ 콘셉트의 진로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IPTV, 온라인 등을 통해 12일부터 방영된다.

이번 광고는 두꺼비들이 소비자를 만나러 가는 여정을 담았다. 냉장고 속 세상을 두꺼비들이 모여 사는 꺼비 월드로 설정하고 3D 애니메이션 작업으로 광고의 완성도를 높였다. 

광고는 꺼비 월드의 오리지널 레시피 연구소에서 시작한다. 연구소에 ‘띵동’ 소리가 울려 퍼지고 두꺼비들은 일제히 소리 나는 곳을 응시한다. 그 순간 다양한 캐릭터의 두꺼비들이 뛰쳐나와 빛줄기를 향해 달려가고, 오리지널 두꺼비가 가장 먼저 빛줄기를 통과한다. ‘깔끔하게 잡았다’라는 말과 동시에 두꺼비는 진로 병으로 바뀐다. 이후 ‘초깔끔한 맛’이라는 나레이션이 나오고 화면을 응시하는 두꺼비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광고가 마무리된다. 

올해 출시 4년차를 맞은 진로는 지난 누적판매 10억병을 돌파했다. 진로는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광고에서도 ‘테라 두꺼비’, ‘자이언트 두꺼비’, ‘캡틴 두꺼비’, 꺼비 월드 등 다양한 캐릭터로 확장해 가고 있다. 

BBQ, 홀몸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제너시스BBQ그룹이 지난 11일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이천선린교회에 치킨 40인분을 전달했다.

이천선린교회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지원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BBQ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시기를 홀로 견디셨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치킨릴레이를 준비했다”며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우승자 유민국 바텐더 선정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2’ 결승전에서 올해 최고의 바텐더로 파인앤코 소속 유민국 바텐더가 선정됐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10~11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2 결선을 진행했다. 우승을 차지한 유민국 바텐더는 케틀원 보드카를 만드는 놀렛 가문의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노력에서 영감을 받은 더웨일(THE WHALE) 칵테일을 선보였다. 섬세함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고난도 바텐딩 기술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민국 바텐더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오는 9월 12일부터 시드니에서 진행되는 ‘월드클래스 글로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월드클래스는 디아지오가 2009년부터 개최해 온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딩 대회다. 매년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만 명 이상의 바텐더가 참가한다. 바텐딩 지식, 기술, 창의력과 서비스 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차세대 바텐더들을 발굴하고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