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주년 ‘PARTY 2GETHER’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주년 ‘PARTY 2GETHER’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5.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미르M’ 핵심 콘텐츠 영상 ‘만다라’ 공개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시즌 6: 썸머 프리시즌 시작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저에게 전하는 8주년 기념 감사 페이지 공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주년 기념 리빅 맵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주년 ‘PARTY 2GETHER’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12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주년 종합 선물 세트 쿠폰 번호를 인게임에서 공개했다. 이번 쿠폰에는 스피드 전용 레전드 등급 카트 ‘블랙 비틀 MAX’, 레전드 등급 플라잉 펫 ‘나이트 님프’, 레전드 등급 캐릭터 ‘코튼 캔디 디지니’ 등의 역대급 기간제 보상이 담겨있다.

또한 31일까지 ‘아이폰13’, ‘에어팟프로’ 등 경품 혜택이 있는 ‘슈퍼 위크’를 열고, 이벤트 경품 최초로 대장급 카트 영구제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랭킹전과 클래식모드에서 완주 시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최대 1일 2회 ‘슈퍼 위크’에 응모 가능하다.

기존·복귀 유저 맞춤형으로 열리는 ‘고마워요 라이더님!’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만 2년 달성’, ‘108레벨 달성’, ‘2020년 5월 가입’ 등의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금메달 플레이어 엠블럼’, ‘2주년 파티 타이틀’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 대상으로 진행하는 ‘환영해요 뉴스타’에서는 40레벨 미만 유저들에게 레이서/뉴비 성장 패키지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5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타이어 조각’을 이용해 레전드등급 카트 ‘스타쉽솔리드’, ‘배찌배틀카트’, ‘팬더레인저신화’ 등 카트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시즌 13과 함께 인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더욱 강력해져 돌아온 레전드 스피드카트 ‘슈퍼 코튼’을 포함한 ‘칼레이도’, 2주년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써멀 오프로드’ 카트와 스위트 파이터 ‘슈퍼 코튼’의 주인 ‘슈가’, 놀이공원계의 마에스트로 ‘피에로’ 캐릭터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최대 레벨을 120레벨로 상향시키고, 보상 혜택이 있는 레벨 별 성장 퀘스트를 추가한다.

오는 13일부터는 ‘동화 마녀의 성’, ‘놀이동산 2주년 파티 경기장’ 등 다채로운 신규 트랙도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며, 개발 단계에 있는 ‘크로스 서버 랭킹전’, ‘PRO라이선스’, ‘시뮬레이션 모드’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2일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만다라’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핵심 콘텐츠 영상 ‘만다라’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2일 미드게임 핵심 콘텐츠 영상 ‘만다라’를 공개했다.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만다라’는 '미르M' 게임 전반을 이끄는 핵심 콘텐츠로, 이용자가 높은 자율성에 기반해 캐릭터 능력치를 주체적으로 그려 나갈 수 있는 '미르M' 특유의 성장 시스템이다.

전투 만다라와 기술 만다라 두 종류로 나뉘며, 이용자들이 전쟁형 뱅가드나 성장형 배가본드 등 새로운 전쟁과 모험의 길로 더욱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공격과 방어 등 전투에 필요한 지원을 통해 전장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전투 만다라’와, 생산·제작·강화 등 다양한 기술을 특화해 장인의 길이라는 색다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술 만다라’를 통해 '미르M'만의 독특한 재미를 더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미르M’ 사전 테스트에 돌입한다. 정식 서비스 전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재미와 밸런스, 서비스 안정성 등 게임 전반적인 부분을 점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오는 26일까지 시즌 6 프리시즌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시즌 6: 썸머 프리시즌 시작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 오는 26일까지 시즌 6 프리시즌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장비 제작 과정의 진입장벽이 낮아졌고,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장비를 갖출 수 있게 됐다.

우선 ‘원격전송 드론’, ‘전송 콘솔’, ‘변이체’ 등 여러 신규 콘텐츠가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변이체’를 사냥해 획득한 특수 재화로 ‘전송 콘솔’에서 일부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원격전송 드론’을 통해 배달도 가능하다.

이외 다양한 게임플레이 개선도 이루어졌다. 우선 ‘기본 공격 추가 피해' 및 '스킬 공격 추가 피해'를 삭제 또는 축소하여 게임의 직관성을 높였고, 이에 따라 일부 실험체의 스킬도 함께 조정됐다. 추가로, ‘수풀 내 발소리'를 제거하여 게임 내에서 더 다양한 변수가 나올 수 있도록 변경됐다.

한편 시즌 6 프리 시즌을 맞이해 ‘ER 파트너 시크릿 드롭스’ 및 ‘2022 플레이엑스포' 오프라인 행사, 시즌 4 캐릭터 및 스킨 반값 할인, '썸머 룰렛'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8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전하는 ‘8주년 기념 감사 페이지’를 12일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저에게 전하는 8주년 기념 감사 페이지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8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전하는 ‘8주년 기념 감사 페이지’를 12일 공개했다.

지난 8년 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번 페이지는 8주년 시즌을 맞아 선보이는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함께 즐겨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해당 페이지는 접속 지역에 따라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해 글로벌 전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지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감사 메시지와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페이지에서 자신의 소환사명을 입력하면 게임 내 몬스터가 보낸 감사 편지를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을 포함해 게임을 함께 즐기는 글로벌 유저들의 반가운 닉네임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신비의 소환서 5장을 포함한 8주년 감사 쿠폰이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된다. 쿠폰 코드를 클릭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오는 6월 7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페이지를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공유 및 인증하면 게임 아이템 선물과 함께 ‘서머너즈 워’ 캐릭터 SD피규어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지난 8년 간 누적 매출 2조 8000억 원을 넘어서며 전 세계에서 흥행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이다. 동서양의 고른 인기를 토대로 1억 4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지금까지 약 621억 마리 몬스터가 소환되고 98만개의 길드가 창설되는 등 글로벌 유저들과 무한한 기록을 세워왔다. 기록들은 감사 페이지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12일 한국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주년 기념 리빅 맵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12일 한국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빅 맵이 정식으로 업데이트 됐다. 리뉴얼을 거쳐 기존의 지형과 지물들이 새롭게 변경되었으며, 그래픽을 포함한 전반적인 퀄리티가 향상됐다. 리빅 맵에서만 볼 수 있는 건축물 외에도, 복잡한 지형에서 우세한 4인승 신규 탈 것 ‘UTV’와 신규 XT 레벨업 상자가 추가됐다. XT 레벨업 상자는 5개 총기(AKM, M416, P90, MK12, M24)를 업그레이드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맵 곳곳의 리젠 지역과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워진 리빅 맵은 파밍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전투가 시작될 때 파밍 아이템이 풍부한 장소가 랜덤으로 지정되며, 애쿼덕트(Aqueduct) 지역에는 벽을 부수고 들어가는 비밀 보급품 창고가 등장한다. 또한 맵 곳곳에서 즉시 30의 스테미너를 회복시켜 주는 약초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롬스터(Blomster) 지역에는 축구공을 골대에 넣으면 상점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축구장이 배치됐으며, 팀원이 탈락했을 때 일정 시간 이후 팀원을 1회 소환할 수 있는 소환 신호탑도 추가됐다.

클래식 모드에는 비상 호출 아이템이 추가됐다. 전투 중 비상 호출 아이템을 사용하면 자기장 안으로 진입하는 비행기가 등장해 로프에 매달려 위치 이동이 가능하다. 이동 중에는 원하는 지역으로 낙하할 수도 있다. 비상 호출은 랭킹 모드와 일반 모드의 에란겔과 미라마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서비스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4주년 4U 로그인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7일을 출석하면 ‘4주년 4U 상자’를 34개 획득할 수 있다. △5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클랜 파티 이벤트’는 클랜에 가입하고 클랜원들과 함께 킬 미션을 달성하면 4주년 4U 상자를 6개 획득할 수 있다. △31일까지 진행되는 ’4주년 4U 카드 교환 이벤트’는 미션을 달성해 수집한 ‘4주년 4U 카드’를 바이오 사이언스 소녀 세트, 4주년 4U 테두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7월 중순까지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6개를 획득할 수 있는 ‘4주년 4U 상자’에서는 달토끼 세트, 스위트 바니 세트 등 기존 인기 영구제 스킨과 치킨메달, 각종 상자 교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