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이구미, 지난 4월 매출 80% 증가…이디야커피, ‘청춘스타’ 제작 지원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리온 마이구미, 지난 4월 매출 80% 증가…이디야커피, ‘청춘스타’ 제작 지원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마이구미 제품 이미지 오리온
마이구미 제품 이미지 ⓒ오리온

오리온 마이구미, 지난 4월 매출 80% 증가

오리온은 젤리 대표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포도알맹이’, ‘자두알맹이’ 등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매출이 급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오리온에 따르면 마이구미의 지난 4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80% 증가했다.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알맹이 시리즈는 신제품임에도 마이구미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고성장을 이끌었다. ‘더 탱글 마이구미’, ‘마이구미 복숭아’ 등 기존 제품들의 매출도 각각 32%, 20% 올랐다.

오리온은 마이구미 브랜드의 성장세가 실제 과일 같은 모양과 식감, 상큼한 과즙 등을 강화한 데 따른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포도알맹이와 자두알맹이는 겉과 속에 각각 다른 젤리를 사용해 실제 과일을 먹는 듯한 고유의 식감이 특징이다. 마이구미는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어나며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다.

이디야커피, ‘청춘스타’ 제작 지원

이디야커피가 오는 18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

이디야커피는 청춘스타 제작 지원을 기념해 예선전 방송 이후 매 라운드별 승리파를 맞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 후 매 라운드의 방송 전날까지 이디야 신제품 믹스치노 2종(달고나 믹스치노, 모카칩 믹스치노) 중 1잔 이상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적립하면 된다. 

이번 1차 프로모션은 총 3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라운드별 응모 기간은 1라운드 오는 6월 3일~6월 15일, 2라운드 6월 17일~6월 29일, 3라운드 7월 1일~7월 13일이다. 당첨자는 각 라운드 종료 후 익일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삼양내츄럴스 제조 사업 양수

삼양식품이 삼양내츄럴스의 농산물 공급·후레이크 제조사업 부문을 양수했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25일 이사회를 열고 삼양내츄럴스의 제조 부문을 양수하기로 결정했다. 5월 1일자로 양수가 이뤄졌으며, 양수가액은 348억 원 규모다. 

이를 통해 삼양식품은 라면 제조 공정의 원료 공급부터 일관체계를 갖춰 글로벌 품질 관리는 물론 그룹 내 제조 사업을 통합해 생산 효율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삼양내츄럴스는 제조사업 부문 없이 그룹 차원의 사업 활동을 관리하는 지주사 고유의 역할을 강화하고 삼양식품은 제조업 기반의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인다.

삼양식품의 이번 사업 양수는 수출 전진기지인 밀양공장 준공에 맞춰 글로벌 품질 체계의 확고한 구축을 위한 선제적 방안이다. 제조 유틸리티의 통합관리와 노후 설비 개선을 통해 공급능력을 확대하고 해썹(HACCP) 인증 강화를 통해 원부재료·완제품의 품질 체계 고도화에도 나선다. 또한 생산공정 데이터 분석, WMS(창고관리시스템), MES(제조실행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자재별 직접 관리가 가능해져 원가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비맥주, ‘이제 만납시다’ 신규 광고 공개

오비맥주는 ‘이제 만납시다’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영상은 지난 2년 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자주 하지 못했던 일상의 인사말들로 시작한다. “잘 있었어?", “하나도 안 변했네”, “오늘 한잔할까?" 등 그동안 얼굴을 마주하며 전하기 어려웠던 인사를 건네며 반가워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다. 이어 ‘아껴 뒀던 말들 이제 합시다’, ‘이제 만납시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친구, 가족이 한데 모여 건배하고 기뻐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광고에는 카스, 오비라거, 한맥, 필굿 등 오비맥주 주요 브랜드가 한 영상에 담겼다. ‘이제 만납시다’라는 인사말의 사회적 의미와 취지를 살리기 위해 특정 브랜드를 넘어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매개체로써 맥주의 의미를 담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