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주담대 대상에 연립빌라·다세대주택 포함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 비대면 주담대 대상에 연립빌라·다세대주택 포함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1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은행은 비대면 주담대 상품인 '하나원큐 주담대' 대상을 기존 아파트에 더해 연립빌라·다세대주택으로 확대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비대면 주담대 대출상품 대상에 연립빌라·다세대주택 포함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 대출 대상을 기존 아파트에서 연립빌라, 다세대주택까지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주택담보대출’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대출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신청부터 최종 실행까지 서류 제출과 영업점 방문없이 100%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하다.

특히 전국 모든 아파트와 연립빌라, 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구입 자금은 물론 임차보증금 반환, 생활자금 등 손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저금리 연 3.346%(5월17일 기준),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이다.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생활이 보편화되고, 금융의 영역에서도 디지털화가 확대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개편 시행과 같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로 이어지는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4월 출시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통해 2022년 1분기말 누적 기준 2081건, 총 3200억원 상당 담보대출을 비대면 채널로 취급하는 등 금융상품의 디지털 혁신을 전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7기 출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7기를 출범했다고 17일 밝혔다.

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7기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지원에 집중된 육성 트랙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협업 및 오픈이노베이션에 집중된 협업 트랙 등 투트랙(Two-track) 체제로 운영된다.

선발 기업들은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최대 1년에 걸친 트랙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 7기는 AI, AR/VR/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는 물론 아그리테크, 프롭테크, ESG 등 다양한 분야의 32개 혁신 기업을 선발했다.

구체적으로 △지크립토(블록체인·영지식증명) △호라이존테크놀로지(AI·초개인화 투자분석) △메타텍스처(ESG·육류 외 대체식품) △평행공간(AR/VR·가상현실) △브릿지코드(레그테크·비대면 세무 회계) △딥세일즈(AI·해외 바이어) △펀블(블록체인·부동산 수익증권) △반달소프트(아그리테크·스마트팜 시스템) △블루레이커스(핀테크·대화형 입출금) △매월매주(유통/커머스·전통주 구독) △지알엠케이(유통/커머스·온 오프라인 수산) 등 22개 신규 기업과 기존 참여기업 중 우수기업 10개 기업이 등 32개사가 최종 참여사로 확정됐다.

선발 기업에게는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투자지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업무공간 △데모데이 △밋업데이(협업세미나) △1대 1 오피스아워 △네트워킹 행사 △후속 투자 유치 기회 등이 제공된다.

권준학 행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유망 혁신 기업들과 함께 고객에게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