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청소년 환경·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광동제약, ‘주스멍 도르멍’ 참가자 모집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ST, ‘청소년 환경·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광동제약, ‘주스멍 도르멍’ 참가자 모집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에이치디정션,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 협약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헬스케어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웅제약은 에이치디정션의 클라우드 기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을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동남아시아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사업 확대를 진행하고, 에이치디정션은 클라우드 EMR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동남아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사업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한림병원 정영호 병원장 선정

한미약품은 대한중소병원협회와 공동 제정한 제16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에 한림병원 정영호 병원장(65)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정 병원장은 대한병원협회장 및 대한중소병원협회장을 역임하며 중소병원의 경영여건 및 의료전달체계 개선에 힘써 왔으며, 병원계 최전방에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의료기관 피해 복구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 병원장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0만 원이 전달된다. 

정 병원장은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보건복지부 중앙응급의료위원회 위원, 한국의료재단연합회 회장, 대한중소병원협회장, 대한병원협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제16회 한미중소병원상 시상식은 오는 18일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리는 제32차 대한중소병원협회 정기총회와 함께 진행된다.

동아ST,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는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오는 6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이 행사는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실로 열린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서 접수 후 서류심사 및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80명(남녀 각각 4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오는 6월 27일 행사 홈페이지 발표 및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광동제약, 제주 환경정화 프로젝트 '주스멍, 도르멍' 참가자 모집

광동제약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지역 환경정화를 위한 청년 플로깅 캠페인 '주스멍, 도르멍'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스멍, 도르멍은 '주우며, 달리며'의 제주방언으로, 환경을 위해 걷거나 뛰는 운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플로깅'(Plogging)을 위트있게 담아낸 캠페인명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3일부터 2박 3일 동안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열린다. 

환경정화를 위한 올레길 3개 코스(4·6·7) 플로깅 외에도 환경 전문가 강연, 업사이클링 제품 체험, 재활용 아이디어 발표 등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환경보호 활동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제주도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20일까지 제주올레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와 함께 폐기물 재활용 및 업사이클링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