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KT 알뜰폰 유심배송…BGF리테일-나르마, 드론 긴급구호활동 업무협약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바로고, KT 알뜰폰 유심배송…BGF리테일-나르마, 드론 긴급구호활동 업무협약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1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로고, KT 알뜰폰 유심배송

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는 KT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알뜰폰 유심을 배송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로고
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는 KT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알뜰폰 유심을 배송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는 KT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알뜰폰 유심을 배송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KT 알뜰폰 자회사인 'KT엠모바일'의 다이렉트 몰에서 'KT바로배송유심'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바로고 라이더를 통해 2시간 내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바로고는 KT엠모바일을 시작으로 KT스카이라이프, 프리텔레콤, 유니컴즈 등 KT 알뜰폰 전체 사업자와 유심 배송 제휴를 이어간다. 현재 바로고 유심 배송 서비스 지역은 서울시내 18곳이다. 양사는 제휴사 확대에 따라 배송 서비스 제공 지역을 서울·수도권과 주요 광역시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봄맞이 대규모 아트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6월 12일까지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iDaf22 Preview IN THE HYUNDAI'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페어는 대구화랑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3대 아트 페어인 국제 대구 아트 페어(International Daegu Art Fair, 전신 대구아트페어)의 시사회(preview) 성격을 띤 행사다. 대구·경북 지역 50여 개 갤러리가 참여해 미국 출신 작가 캐서린 번하드(Katherine Bernhardt),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를 비롯해 이우환, 앤디워홀, 쿠사마 야요이 등 국내외 예술 거장들의 작품 380여 점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대구점 9층 문화홀과 상설 문화 전시 공간 '갤러리H'를 전시 공간으로 꾸미고, 2층과 3층에는 주요 조각 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페어 기간 중 선보이는 모든 예술 작품은 구매 가능하며, 하늘정원 버스킹 공연(5월 21일~22일)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남산도서관에 친환경 '작은도서관' 만든다

롯데홈쇼핑은 19일 서울 남산도서관에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자원순환 시범사업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 △폐자원 활용 공공시설물 조성 △민·관·학 협업 ESG 친환경 모델 구축 등이다. 협약에 따라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이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연내 건립될 예정이다.

향후 남산 작은도서관은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독서 공간, 교육기관과 연계한 환경 교육 장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남산도서관 내에 상징적인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BGF리테일-나르마, 드론 긴급구호활동 업무협약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1호 연구소 기업인 ㈜나르마와 드론을 활용한 재난 예방 및 구호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드론을 활용한 공익 목적의 사회공헌 활동 전개 △드론 기술 개발 및 실증을 위한 오프라인 CU 점포 제공 △드론 산업 기반의 융합 생태계 조성 등의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우수 중소기업 협력사 10곳 선발…연구개발비 지원

CJ온스타일은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회사의 성장 잠재력과 개발 제품이 ESG요소를 포함했는지를 평가 기준으로 10곳을 최종 선발했으며 이곳에 각 3000만 원의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올해는 젠한국, 보국전자, HL사이언스, 한국미라클피플사, 휴롬, JK레이먼트, 브런트, 생활공작소, 비주얼, 아이딕션 등이 선정됐다. 위 기업은 신제품을 개발이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GS25, 편의점 라방 시청자 수 100만 명 돌파

GS25는 라이스커머스(라방)를 통해 누적 시청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GS25는 지난 2020년 라방을 시작했다. GS25는 지난 10일에 진행된 'GS25 X CJ제일제당' 컬래버레이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각 사의 메가 히트 상품 갓생기획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비비고 왕교자, 햇반을 활용한 브랜드간 시너지 메뉴 콘텐츠로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2022년 5월 현재 누적 시청자수 100만 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 개의 성과를 거뒀다.

인크루트, 에듀윌과 '강의 할인쿠폰 즉시 증정 이벤트' 진행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는 취업준비생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과 함께 강의 할인쿠폰 즉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산업안전기사, 사회복지사1급, 유통관리사, ERP정보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비롯해 경찰직, 계리직, 소방직, 7·9급 공무원 시험, 토익, 취업 아카데미, 부동산 아카데미 등 총 40여 종의 에듀윌 강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수강할 시 최대 2만 원 할인쿠폰을 즉시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쿠폰 소진 시까지 상시 진행한다. 할인쿠폰은 인크루트 회원이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다운로드는 계정당 1회 한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기어때, '홈앤빌라' 오픈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신규 숙소 카테고리 '홈앤빌라'를 19일 공개했다. 

홈앤빌라는 집에 머무는 것처럼 여행지에서 '살아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단독 주택형 숙소 등을 예약하는 서비스다. 이들 숙소는 호텔이나 리조트와 달리, 직접 요리를 하는 것처럼 일상 생활을 경험하도록 시설 일체를 갖췄다. 

방과 거실, 주방 등 집과 같은 구조에 정원, 야외 수영장, 야외 욕조, 바베큐 시설 같은 이색 공간도 함께 준비해 특별한 여행을 지원한다. 여기어때는 전국 100여 개의 홈앤빌라 숙소를 엄선했다. 대표적 숙소는 제주 고요, 제주달로와 등이 꼽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