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 출시…동아ST-의료지원재단,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전달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 출시…동아ST-의료지원재단,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전달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아피셀테라퓨틱스,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 맞춤형 배지 개발 업무협약 체결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가 세포배양 배지 선도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와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AFX 플랫폼적용) 맞춤형 배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세포배양 배지 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와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AFX 플랫폼적용) 맞춤형 배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세포배양 배지 기업인 엑셀세라퓨틱스와 '유전자도입 줄기세포 치료제(AFX 플랫폼적용) 맞춤형 배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피셀테라퓨틱스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세포유전자 치료제개발 플랫폼(AFX플랫폼)에 필수적인 세포배양 배지를 공동 개발해 기술 자립도를 높이고, 규제기관의 강화된 안전성 기준을 만족하는 맞춤형 배지 개발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양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견기업상생혁신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중견기업상생혁신사업은 중견‧중소기업의 공동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성과 공유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향후 양사는 2년간 국비 8억5000만 원을 지원받아 공동연구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일동제약, 염모 기능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 출시

일동제약은 헤어 케어 제품 라인인 '프로바이오틱 샴푸 시리즈'의 신제품, 염모 기능을 갖춘 '프로바이오틱 컬러 피그먼트 샴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이 적용된 '아쿠아 프로바이오틱' 물질을 비롯해 검은콩, 흑미 등의 '블랙 푸드', 라벤더, 히아신스와 같은 '블루 플라워'에서 얻은 자연 유래 성분 등 두피와 모발에 좋은 원료들이 함유돼 있다.

특히 두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파라페닐렌디아민(PPD), 설페이트, 실리콘, 파라벤 7종 등의 첨가물과 16가지 유해 성분의 사용을 배제했으며, 피부 및 두피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 개최

동아에스티는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를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동아에스티는 2020년부터 암환자의 중증 호중구 감소증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약제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 이엔셀과 전략적 투자 및 세포·유전자치료제 공동연구 MOU

종근당은 지난 19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이엔셀과 전략적 투자 및 글로벌 혁신신약 공동연구를 위한 전략적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이엔셀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이엔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노하우 및 생산기술을 활용해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키메라 항원 수용체 T 세포(CAR-T, 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 치료제와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 Adeno-Associated Virus) 기반 바이러스 제품과 같은 유전자치료제와 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휴온스, 갱년기유산균 '메노락토' 누적 매출 640억 돌파

㈜휴온스는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이하 메노락토)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640억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메노락토는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 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지난 15일 GS홈쇼핑에서 진행한 2주년 기념 특별방송에서는 2시간 만에 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