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계열 대신경제硏, ‘ESG경영’ 연구 포럼 27일 개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계열 대신경제硏, ‘ESG경영’ 연구 포럼 27일 개최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신증권 계열 대신경제硏, ‘ESG경영’ 연구 포럼 27일 개최

대신증권 계열 대신경제연구소(대표 조윤남)가 ESG경영 이슈를 짚는 대신경제연구포럼을 오는 27일 개최한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오는 27일 오후 1시50분부터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대주회계법인(대표 조승호)과 함께 ‘ESG경영의 이해관계자별 이슈와 대응’을 주제로 ‘제3회 대신경제연구포럼’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포럼은 기업의 ESG 경영 이슈 중 최대 관심 포인트인 투자자, 공급망, 종업원 및 소비자 문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방향을 찾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주주행동주의 활성화 방안과 공급망 ESG 전략수립, 수용불가능한 노동에 대한 점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투자자 이슈와 대응방안’은 경제개혁연대 소장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김우찬 교수가, ‘공급망 이슈와 대응방안’은 대주회계법인 손기원 부대표가, ‘종업원 이슈와 대응방안’은 한국노동연구원 정영훈 연구위원이, ‘소비자 이슈와 대응방안’은 한국소비자원 이금노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한다. 각 주제별 토론자는 각 분야 실무자들이 참석해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갖춰 진행할 예정이다.

조윤남 대표이사는 “ESG 경영의 성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ESG 주요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번 포럼의 주제를 ESG 경영의 핵심 이슈로 선정했다”면서 “기업이 ESG 경영을 추진함에 있어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5월 말까지 중개형ISA ‘절세 응원 이벤트’

삼성증권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중개형 ISA와 관련한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오는 5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비대면 중개형ISA계좌를 개설하고 일정금액 이상 신규 입금 후 거래 및 잔고를 유지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위해서는 먼저 ‘2022년에도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그 다음 비대면 중개형ISA에 3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순입금하고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을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거래하면 된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주가연계사채(ELB), 파생결합사채(DLB), 펀드이다. MMF, RP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됐다.

또한 6월30일까지 순입금액 규모로 잔고를 유지하면 3만원 또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리워드 혜택은 입금금액에 따라 달라지며, 입금금액 300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 1000만원 이상일 경우 5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단, 삼성증권에서 진행된 ‘절세 응원’ 이벤트에 참여해 이미 경품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해당 이벤트 경품의 중복 지급이 불가하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 3월 증권업계 최초로 중개형 ISA 잔고 1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