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수면 컨설팅 ‘슬립케어 서비스’ 선봬…SK매직, ‘인공지능 써큘레이터’ 출시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웨이, 수면 컨설팅 ‘슬립케어 서비스’ 선봬…SK매직, ‘인공지능 써큘레이터’ 출시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 엔데믹 영향으로 스마트 워치 판매 성장

전자랜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코로나19의 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면서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인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4월 한 달간 스마트 워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84%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판매량은 지난해 5월 전체 판매량보다 56%가량 높았다. 전자랜드는 스마트 워치의 판매량이 증가한 원인으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에 대한 욕구가 발현된 것을 꼽았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5월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완화되면서,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전자랜드의 설명이다.

코웨이, 고객 수면 컨설팅 '슬립케어 서비스' 출시

코웨이는 최적의 수면 환경을 컨설팅해주는 '슬립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 슬립케어 서비스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부적절한 수면 환경, 수면 습관과 자세로 숙면을 방해 받는 고객들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비스는 매트리스 렌탈 시 제공되는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서비스'에 추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서비스는 코웨이 홈케어 닥터가 고객 집에 방문해 수면 환경, 수면 습관, 매트리스 상태 등을 두루 체크한 뒤 수면 유형을 진단하고 유형별 숙면 가이드와 수면 환경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울러 현재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매트리스의 경도, 마모도, 오염도 등을 진단해 고객 체형과 숙면 유형에 딱 맞는 매트리스 제품도 추천한다.

신도리코,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2' 참가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오는 27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2'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SIMTOS 2022는 29개국의 800여 개 기업이 최신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장으로, 상담회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신도리코는 적층제조 기술관에 참가해 팹위버(fabWeaver, 이하 팹위버) type A530을 비롯해 'Sindoh S100', 'Sindoh A1WD' 등 최신 3D 제품들을 선보인다.

SK매직, '인공지능 써큘레이터' 출시

SK매직은 실내 온도를 감지해 바람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공지능 써큘레이터'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총 12단계(최대15M)로 풍속 조절이 가능하다. 45-90도까지 상하좌우 각도 조절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12인치의 날개가 회전하며 만든 3D입체 바람이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킨다. 또한 전원이 꺼지면 써큘레이터 팬이 정면으로 자동 복귀한다.

특히 '인공지능(AI) 모드' 작동 시, 제품 스스로 온도를 감지해 실내 온도에 따라 풍속도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외에도 일반 모터(50W) 대비 전력 소비가 25W로 절반 수준인 고효율의 강력한 BLDC(Brushless DC) 모터도 탑재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