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유튜브 탭 신설…롯데호텔 제주, 여름 패키지 선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프, 유튜브 탭 신설…롯데호텔 제주, 여름 패키지 선봬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 유튜브 콘텐츠 리뷰 신설
위메프 유튜브 콘텐츠 리뷰 신설 ⓒ위메프

위메프, 유튜브 탭 신설

위메프는 ‘유튜브’ 탭을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위메프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바로 확인 가능하게 됐다. 예를 들어 위메프 앱에서 ‘닭가슴살’을 검색하면 결과 화면 내 유튜브 탭에서 닭가슴살 관련 리뷰 영상을 앱 이동 없이 바로 볼 수 있다.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동영상 리뷰를 확인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증가함에 따라 앱 안에서 손쉽게 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위메프 관계자는 “정보를 얻고 구매를 확정하기까지 모든 쇼핑 단계가 위메프 안에서 한 번에 이뤄지는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라며 “특히 이번 유튜브 콘텐츠와 같이 이용자에게 양질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호텔 제주, 여름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 제주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썸머 포 유(Summer for You)’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6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한 이 패키지는 친환경 수영복 브랜드 ‘캄포스(KAMPOS)’의 롯데호텔 제주 부티크 오픈을 기념해 출시했다. 객실 1박, 더 캔버스 조식 2인(브런치 또는 인룸 조식 대체 가능), 캄포스 바우처 20만 원권(선착순 300실 한정), 풀 카페 스페셜 메뉴를 제공한다.

다음달부터 1년간 롯데호텔 제주 야외 정원 풍차에서는 캄포스 부티크를 운영한다. 패키지 특전으로 제공되는 바우처는 투숙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다. 바우처 수익의 일부는 지속가능한 경제와 해양 환경 문제에 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원 오션’ 재단에 기부된다.

이마트, 소노호텔앤리조트 숙박권 판매

이마트가 6월 8일까지 이마트 고객만족센터에서 소노호텔앤리조트 주중 숙박권+워터파크 3인 이용권과 워터파크 3인 이용권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 카드로 결제 시 추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입한 이용권은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 9개점과, 오션월드 포함 워터파크 8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매 희망 고객은 전국 이마트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해 결제 후 이용권을 수령하고 유선예약 또는 홈페이지 예약을 하면 된다.

이마트가 이처럼 소노호텔앤리조트와 같이 관광상품 판매에 나서는 이유는 관련업계와의 협업으로 국내외 여행 준비 수요 증가에 따른 여름시즌 상품 매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올 여름 여행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여행, 관광, 숙박 업계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온, ‘LF 패밀리위크’ 진행

롯데온이 LF패션과 오는 23~29일까지 다가오는 여름 맞이 ‘LF패밀리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LF패션의 1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남성, 여성 의류를 비롯한 아동의류, 잡화, 스포츠 등 패션 전 상품군을 한 데 모아 선보이며, 여름 신상품과 베스트셀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일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외출,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패션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크게 늘었다. 실제로 거리두기가 해제된 4월 1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롯데온의 패션 매출을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보니, 패션과 명품잡화 매출이 각 35%,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남성 의류와 신발이 각 2배 이상 늘었으며, 유아동의류도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