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천안 아산까지 새벽배송…공영홈쇼핑, 수산물 소비촉진 특집전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S홈쇼핑, 천안 아산까지 새벽배송…공영홈쇼핑, 수산물 소비촉진 특집전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오는 25일 '크라운맥주' 출시

CU는 오는 25일부터 '크라운맥주'(2800원, 500ml)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CU
CU는 오는 25일부터 '크라운맥주'(2800원, 500ml)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CU

CU는 오는 25일부터 '크라운맥주'(2800원, 500ml)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운맥주는 하이트진로(당시 조선맥주)가 1952년 선보인 상품으로, 아로마홉을 활용한 프리미엄 에일 맥주다. 특수 공법을 활용해 에일 특유의 쓴 맛은 줄이고 묵직함과 시트러스 향을 강조했다. 특히 패키지는 운영 당시와 비슷한 색깔인 황금빛으로 디자인됐으며, 왕관(크라운) 이미지를 삽입했다.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한국식 전통주 '토끼소주'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4일 '토끼 소주'(Tōkki Soju)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토끼소주는 2011년 토끼소주 대표 '브랜든 힐'이 한국 전통 양조장에서 영감을 받아 귀국 후 뉴욕의 주조장에서 처음 만들었으며, 토끼소주의 이름은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 달토끼 설화를 모티브로 한다. 현재 뉴욕 내 100여 곳의 음식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출시된 상품은 '토끼소주 화이트'(375ml, 2만4000원)와 '토끼소주 블랙'(375ml, 3만6000원) 2종이다. 100% 찹쌀로 담근 전통주를 발효시키고 이를 증류해 상품화하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감미료나 첨가물이 없다. 토끼소주 화이트는 알코올 도수 23도이며 토끼소주 블랙은 40도다.

NS홈쇼핑, 천안 아산 지역까지 새벽배송

NS홈쇼핑은 오는 25일부터 새벽배송 권역을 천안 아산 일부 지역까지 확대해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새벽배송은 모바일을 통해 밤 10시전 상품을 주문 하면 아침 7시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다. 서울, 경기 및 인천(일부지역 제외)에서 시작한 NS홈쇼핑 새벽배송은 25일부터 천안 아산 일부지역까지 권역을 늘려 서비스하기로 했다.

공영홈쇼핑, '바다의 날' 맞아 수산물 소비촉진 특집전 진행

공영홈쇼핑은 5월 31일 '바다의 날'을 앞두고 'TV 생방송'과 '공영라방'을 통해 우리 수산물 판매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TV 홈쇼핑에서는 25일 하루 동안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 3시간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전에서는 △손질 오징어(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시작 시간) △수협 완도전복(오후 5시 40분) △수협 영광굴비(오후 9시 45분)을 선보인다. 

또한 공영라방을 통해 이색 수산물도 선보인다. 바다의 날인 31일 당일 4시간 동안 펼쳐지는 공영라방 특집전에서는 △병어(오전 11시) △비단가리비(오후 1시) △오징어(오후 3시) △국내산 홍어(오후 5시)를 선보인다.

GS25, 소맥러 위한 모디슈머 주류 '갓생폭탄맥주' 선봬

편의점 GS25는 하이트진로와 오는 25일부터 전국 GS25에서 갓생폭탄맥주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갓생폭탄맥주는 각종 SNS에서 소맥 제조 최적의 레시피로 알려진 '소주 1/3잔 + 맥주 1/2잔' 비율의 맛을 잘 구현한 모디슈머(modisumer: 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하는 소비자) 맥주다. 알코올 도수는 6.0도이고 초록색 맥주캔에 소주병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가격은 2800원이고 네 캔에 1만1000원이다.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출시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킵은 음식을 소분해 보관하는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냉장고에 오래 넣어둘 때에도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항균 및 항곰팡이 기능을 가진 안티박(Anti-Bac) 소재가 적용됐다.

더불어 탄성이 뛰어난 엘라스토머 소재를 함유했다. 블루 아이리스의 컬러로 330㎖, 760㎖, 1.6ℓ 용량과 640㎖, 1.5ℓ, 3.2ℓ 등 총 6가지 크기로 출시됐다. 

바로고-리테일앤인사이트, 중소 마트 상품 판로 확대 지원

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는 '리테일앤인사이트'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중소 마트의 상품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 기반 O2O플랫폼 토마토의 운영사다. 이번 제휴를 통해 바로고는 토마토 플랫폼을 도입한 지역 마트로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한 배달을 수행한다. 전국 1500여 개의 지역 마트를 시작으로 추후 서비스 제공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달 가능 지역을 넓힘으로써 중소 마트의 상품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쿠폰 기프티쇼, 모바일 답례선물 서비스 론칭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는 경조사 답례품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도록 '모바일 답례선물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답례선물 서비스를 통해 결혼, 조문 등 경조사용 답례품뿐만 아니라 동호회·소모임 등 다수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단체 선물을 해야 하는 경우에도 1회에 최대 200명에게 선물할 수 있다. 메시지 변수 기능을 통해 수신자 맞춤형 메시지 작성도 가능하다.

기프티쇼는 쿠키, 초콜릿, 떡 등 디저트/식품에서부터 와인, 디퓨저 등 리빙 상품까지 최근 트렌드에 맞는 카테고리의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