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판교에 미래형 매장 오픈…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절감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리바게뜨, 판교에 미래형 매장 오픈…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절감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 실내 모습
파리바게뜨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 실내 모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판교에 미래형 매장 오픈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Lab of Paris Baguette)’를 판교에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각 지역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지역 차별화 전략을 새롭게 펼친다. 그 첫 시도로 경기도 성남시 판교역 앞에 문을 연 랩 오브 파리바게뜨는 IT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의 직영 매장이다.

먼저 IT밸리라는 지역적 특성에 맞게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매장 곳곳에 적용했다. 매장 간판은 물론 내부 벽면에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한 대형 투명 OLED를 적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강조했다. 무인 픽업박스와 무인 결제 시스템 등 다양한 비대면 시스템도 적용했다.

시즌 홍보물과 네임택 등도 디지털로 교체, 페이퍼리스(paperless, 종이가 필요 없는) 매장을 실현했다. 운영 측면에서도 유동인구와 상권 정보를 비롯해 판매 데이터, 날짜, 날씨 등 다양한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최적의 주문 수량을 결정하는 ‘AI 스마트주문 시스템’을 적용했다.

IT 분야에 종사하는 고객층의 데이터와 소셜 버즈를 면밀히 분석해 한정판 제품과 서비스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판교호감샌드’다. 두뇌 회전에 좋다고 알려진 호두를 사용해 판교 지역을 상징하는 창의성을 표현했다.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절감 나서

동원F&B가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플라스틱을 절감한다.

동원F&B는 2년여 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고 25일 밝혔다. 동원샘물 500mL 페트병의 무게는 11.8g이다.

또한 동원F&B는 뚜껑의 높이를 낮춰 더 가벼워진 ‘에코캡(eco-cap)’을 도입했으며, 라벨의 길이도 20% 이상 줄였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오리온 그룹, 제주지역 사회공헌 기금 5억 원 기탁

오리온 그룹은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과 단체에 3억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달에는 용암해수산업단지 활성화 기금 2억 원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오리온 그룹은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좌읍에 1억 원, 성산읍에 40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기탁금은 해당 지역 내 아동∙노인 복지와 이주여성 지원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한림읍 아동복지시설 예향원에도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

제주대학교와 한라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링크플러스 사업단 캡스톤 디자인’과 수자원 연구와 보전을 위해 설립된 ‘제주대학교 지하수대학원’에 장학금 지원도 이뤄졌다. 제주도 내 학술∙예술의 진흥을 위해 사단법인 제주학회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에도 기금을 전달했다.

오비맥주 카스 0.0, ‘진짜에 취하는 시간’ 캠페인 펼쳐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0.0’ 신규 캠페인 ‘진짜에 취하는 시간’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진짜에 취하는 시간 캠페인은 맥주 한 잔의 즐거움이 필요하지만 알코올은 부담스러울 때 카스0.0를 마시며 ‘진정으로 즐기는 것에 진짜 취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카스는 ‘모터사이클’ 편과 ‘홈콘서트’ 편으로 제작된 총 두 편의 캠페인 영상을 온라인 채널에서 공개했다.

모터사이클 편에서는 선풍기 바람을 가르며 실내 모터사이클을 즐기는 남성들이 등장한다. 홈콘서트 편은 집에서 화려한 파티를 즐기며 심취한 여성들을 그려냈다. 

이번 캠페인에 앞서 카스0.0는 기존 355ml 캔 제품에 이어 500ml 캔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태, 쿠팡 에디션 ‘캐릭터 이모티콘 세트’ 출시

해태제과가 25일부터 대표 제품인 홈런볼, 오예스 미니, 에이스를 쿠팡에서 구입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해태 과자세트를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주문하면 과자 캐릭터로 만든 이모티콘이 함께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3만개 한정수량으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이모티콘은 해태제과의 대표 과자 캐릭터로 꾸몄다. 홈런볼의 ‘로’, 오예스의 ‘예쓰’, 에이스의 ‘티토’를 16가지 이미지로 선보인다.

쿠폰에 새겨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URL에 접속해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