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캔디바’ 한정판 출시…롯데칠성음료-롯데마트-옥스팜, ESG 캠페인 업무협약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캔디바’ 한정판 출시…롯데칠성음료-롯데마트-옥스팜, ESG 캠페인 업무협약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슬톡톡캔디바_보도자료이미지
이슬톡톡캔디바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캔디바’ 한정판 출시

하이트진로의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캔디바’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는 과일탄산주 이슬톡톡의 네번째 제품으로 ‘이슬톡톡 캔디바’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빙그레의 캔디바와 협업한 제품으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MZ세대의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빙그레와 함께 브랜드 협업으로 기획됐다. 이슬톡톡의 달콤함에 캔디바의 소다맛과 향을 더했으며, 패키지 역시 캔디바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하늘색으로 제작됐다.

이슬톡톡 캔디바는 알코올도수 3도이며, 355ml 캔제품으로 출시된다. 출고가격은 기존 이슬톡톡과 동일하다. 신제품은 오는 6월 2일 전국 주요 상권과 마트,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x롯데마트x옥스팜, ESG 캠페인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 옥스팜 코리아와 손잡고 친환경 ESG 경영 실천과 깨끗한 물 나눔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 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등 음료 소비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는 소비자,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는 ESG 활동이다.

이를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3개월 동안 전국 롯데마트 점포에서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무라벨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슈거 각 300mL 페트병 6본입으로 구성된 친환경 'RE:EARTH 패키지'를 포함해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과 이중 절취선인 에코 라벨이 적용된 사이다 플러스, 트레비 플러스, 탐스제로 페트병 제품을 별도의 매대를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와 롯데마트는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에 기부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개점 23주년 맞아 숲·공원돌보미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3주년을 기념해 파트너들과 함께 전국 23개의 숲과 공원을 방문하며, 미세먼지 저감과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전개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서울숲 공원을 시작으로 전주 인후공원, 대전 은구비공원, 부산 APEC공원, 서울 푸른수목원, 청주 구룡공원 등 전국 각지의 숲과 공원을 방문해 나무 심기, 쓰레기 줍기 등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5일에는 50여 명의 파트너와 함께 서울 노을공원에서 묘목 씨앗 심기를 비롯해 쓰레기로 인해 자연 회복이 필요한 공원 일부 공간에 60그루의 나무를 심으며 숲을 조성했다.
 
올해 공원돌보미 활동에는 현재까지 220여명의 파트너가 참여해 총 660시간이 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국의 파트너들이 지역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심은 교목과 관목, 초화는 총 2172주에 달한다.

CJ제일제당, 육가공 전문 브랜드 ‘육공육’ 론칭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델리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을 론칭하고,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다. 새로 선보이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후랑크, 킬바사, 통후랑크 등이다.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커브 모양의 시그니쳐 제품이다. 말 발굽 모양의 더블에이징 킬바사는 바비큐나 캠핑에 잘 어울리고, 더블에이징 통후랑크는 핫도그나 김밥에 활용하면 좋다.

이 제품들은 수제햄의 정통성은 살리면서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풍미, 육즙,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극적이고 강한 맛과 향에 소비자 호불호가 갈리는 기존 유럽식 햄과 차별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기존 제품 대비 2배(12~48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더블에이징 후 한 번 더 열풍 건조해 육즙과 식감 극대화하는 공법 △기존 햄에 사용하지 않는 삼겹살, 소고기 등을 배합해 최적의 맛 구현 △원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씹는 식감 향상 △정온(定溫) 숙성고로 풍미 구현 △전문 마이스터의 독자개발 시즈닝 △팬조리·워터프라잉·에어프라잉 등 다양한 조리법 등이 적용됐다.

오뚜기, '데이프로틴' 2종 출시

오뚜기는 프로틴에 6가지 곡물과 볶은 캐슈넛, 아몬드를 더한 '데이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프로틴은 곡물과 아몬드 2가지 맛이다. 곡물은 통밀, 대두와 국산 현미, 쌀보리, 흑미, 팥으로 만들었다. 아몬드는 볶은 캐슈넛과 아몬드를 6가지 곡물에 더했다. 파우더를 스틱 형태에 담아 휴대성도 높였다. 고단백, 고칼슘, 식이섬유, 비타민D, 비타민 B3종, 비타민 E도 함유했다. 

데이프로틴은 오는 31일 GS홈쇼핑에서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