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bhc 해바라기 봉사단,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양식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bhc 해바라기 봉사단,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사진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삼양식품

삼양식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겨냥했다. 또한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또한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SPICY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브랜드의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오는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 진행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를 펼쳤다.

이번 활동은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대한 관심 촉구와 생태 보호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여의샛강생태체험관에서 진행하는 디지털샛강지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여의샛강생태체험관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한강 생태 복원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운영하는 곳이다. 2021년 4월 발행된 디지털샛강지도는 500여 명의 시민이 발품 팔아 구축해 온 구글 기반 지도로 생태공원 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체험관에서 받은 태블릿을 이용해 생태공원 동식물, 시설물 등을 사진 촬영했다. 이후 공원 일대를 다시 돌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했다. 봉사단이 축적한 데이터는 향후 기관을 통해 방문자를 대상으로 생태공원 정보 제공, 생태 보호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용도로 활용된다.

팔도, ‘뿌요소다’ 재출시 1년 만에 1000만 개 판매

종합식품기업 팔도의 ‘뿌요소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뿌요소다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4년 만에 재출시한 추억의 음료다.

팔도는 뿌요소다의 성공적 안착으로 기존 ‘귀여운 내친구뽀로로’, ‘비락식혜’ 중심의 음료 카테고리를 어린이 탄산음료로 확대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제품군도 다양화했다. 지난해 7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그니처 맛인 ‘소다향’을 추가로 선보이며, 과거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2030에게는 옛 추억을, 10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팔도는 여름을 앞두고 ‘뿌요소다 솜사탕향’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국순당, 칠성사이다와 협업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

국순당이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국순당 칠성막사’를 6월 1일 출시한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칠성사이다와 국순당 막걸리가 어우러진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했다. 두 번의 쌀 발효를 거쳐 쌀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했다. 국순당 칠성막사 개발에는 1년이 넘는 기간이 소요됐다. 

디자인은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이미지를 조화롭고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로고를 그대로 활용하고,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청량감이 풍기도록 꾸몄다. 아울러 국순당 브랜드와 칠성막사 제품명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처럼 배열해 ‘칠성막사당’으로 표현했다.

국순당 칠성막사의 주종은 기타주류다. 알코올 도수는 5%, 용량은 350mL 캔으로 출시된다. 전국 주요 상권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일반 슈퍼에서 선보인다. 칠성몰에서는 사전예약으로 오는 30일부터 출시기념 기획세트를 스마트오더로 3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기획세트는 ‘국순당 칠성막사’ 2캔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출시

매일유업이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27일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SCOBY,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and Yeasts)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탄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된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표시식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바나나 1.9개 분량인 식이섬유 4g을 더했다. 매일유업의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와 183년 전통을 가진 독일 돌러사(Dohler社)의 발효 노하우가 접목됐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으로 출시된다. 1병 당 300ml로 열량은 90Kcal다. 당 함량은 100ml당 4g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