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모집…위메프 ‘위메이크잇’, 시니어 소셜 브랜드와 협업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모집…위메프 ‘위메이크잇’, 시니어 소셜 브랜드와 협업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모집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모집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모집

롯데면세점은 제주 지역 청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LDF 스타럽스(Starups)’ 4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19년부터 사회공헌사업인 LDF 스타럽스를 론칭했다. 스타럽스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이 위치한 제주와 부산 지역 상생 모델이다. 2019년 1기 부산을 시작으로 2기 제주, 3기 부산에 이어 이번 4기는 제주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4기 스타럽스 프로젝트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와 손잡고 기업당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 지원과 1대 1 맞춤형 코칭 등 10주간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또한 청년 기업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엘캠프 부산(L-CAMP BUSAN)’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제주 지역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제주 소재의 청년 기업 또는 예비 창업가다. 제주 이외 지역 소재 청년기업 중에서도 기존 사업을 제주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면세점 공식홈페이지 내 사회공헌프로그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위메이크잇’, 시니어 소셜 브랜드와 협업

위메프는 위메이크잇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만드는 소셜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니어 메이커들이 직접 만든 상품을 모아 가치 소비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위메프는 지난해부터 위메이크잇에서 제로웨이스트, 소셜임팩트를 테마로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은 제품력과 의미를 가진 파트너사 상품을 소싱하고 브랜드 콘텐츠를 협업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에는 시니어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의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 2곳과 협업한다. 노하우의 티코스터 키트, 링크앤라이프(이하 릴리)의 캔들 등 시니어들과 함께 만든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준비했다.

노하우는 더 나은 시니어 일자리와 환경 문제에 대한 고민을 업사이클링 취미 문화로 풀어나가는 브랜드다. 릴리는 천안 남산마을 소재의 공방에서 마을 어르신들과 캔들과 디퓨저, 방향제 등을 만들고 수익금 일부를 지역 시니어 일자리와 여가, 문화생활에 사용하고 있다.

11번가, ‘테라 한정판 굿즈’ 라이브 방송

11번가는 하이트진로의 ‘테라 한정판 굿즈’를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오후 9시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진행되는 방송에는 개그맨 김용명과 유튜버 랄랄이 출연해 10분에 한 개씩 총 5종의 굿즈를 공개한다. 11번가를 통해 첫 단독 공개하는 금푸너, 테라타워 등이 포함된다.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굿즈들은 숟가락 모양의 병따개 ‘스푸너(스푼+오프너)’에 나만의 각인을 넣은 ‘그린 스푸너’, 도금이 된 ‘18K 금푸너’, 소맥제조를 할 수 있는 ‘테라 타워’, 램프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조합한 ‘캠핑용 램프 스피커’, 스푸너 보관용 ‘두꺼비 스푸너 홀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산불 피해 생태계 회복 앞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22년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등록 사업에서 최종 지원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불피해지를 복구해 탄소를 흡수하는 계획이다. 지원사업자는 추후 환경부 외부사업 등록을 위한 한국임업진흥원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18년도부터 온실가스 흡수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양평군 일대 약 760ha(232만 평)에서 진행하는 ‘100년의 숲’은 탄소 흡수와 공기 정화가 뛰어난 나무를 심고 꾸준히 숲을 가꾸는 프로젝트다. 이번 속초 100년의 숲 프로젝트는 2019년 산불피해지 43ha(13만 평)를 건강한 산림으로 복원하고 산불피해 상징물을 설치하는 등 재난복구 테마 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평과 속초 프로젝트가 완료될 경우 20년간 약 1만 톤의 탄소를 흡수할 것으로 판단된다.

사실 해당 사업으로 향후 탄소배출권 거래가 가능하더라도 연간 기대 수익은 1500만 원 수준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100년의 숲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150억 원에는 한참 못 미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 경영에 집중하는 이유는 탄소 흡수 효과뿐만 아니라 생물의 종 다양성 보존과 같은 공익적인 가치, 산림휴양 등 관광 자원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웰니스와 산림테라피, 치유의 숲 등 다양한 그린비즈니스 산업을 준비 중이다.

롯데리조트, 월간 해돋이 다짐 챌린지 진행

롯데리조트가 오는 6월 1일 롯데리조트속초 동해 바다의 일출을 시작으로 매월 1일마다 전국 각지의 일출을 생중계하는 ‘미라클모닝클럽’을 운영한다. 

해당 캠페인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 자기계발 활동을 하고 이를 인증하는 것을 즐기는 ‘미라클모닝’ 챌린지에서 착안했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롯데리조트 공식홈페이지에서 해돋이 라이브 알림 신청을 한 뒤 매월 1일 생중계 방송을 시청하고 자신의 다음달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7개월 간 총 4번 이상의 챌린지 인증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2023년의 첫 일출을 객실에서 볼 수 있는 12월 31일자 롯데리조트속초 디럭스더블룸 1박 숙박권을 3명에게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매달 챌린지 1회 완수 시에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2와 같은 월별 스페셜 기프트가 별도로 제공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