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대환보장제’ 도입…대출 갈아타기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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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다, ‘대환보장제’ 도입…대출 갈아타기 속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30 11: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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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핀다가 업계 최초로 대환보장제를 선보였다. 신청자는 핀다로 대출 통합관리를 하고 대환대출 진단 알림 서비스로 연말까지 성공적인 대출 갈아타기를 보장하는 파일럿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핀다 제공
핀다가 업계 최초로 대환보장제를 선보였다. 신청자는 핀다로 대출 통합관리를 하고 대환대출 진단 알림 서비스로 연말까지 성공적인 대출 갈아타기를 보장하는 파일럿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핀다 제공

핀다는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기를 보장하는 대환보장제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핀다는 ‘대출’ 하나에 집중하는 버티컬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비교대출 서비스와 통합 대출 관리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핀다는 이용 고객이 현재 시점에 가장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진단해준다. 지난 8월부터 올해 4월말까지 핀다의 ‘대환대출 진단 알림’ 서비스를 통해 앱에 접속한 고객 중 57.6%의 고객이 평균 3.8%p의 금리를 낮추고, 1296만 원 높여서 대출을 갈아탔다.

대환보장제는 핀다 이용 고객이 전체 대출을 통합해 관리하고, 대환대출 진단 알림 서비스를 통해 대환에 성공하도록 보장하는 서비스다.

대환보장제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향후 상시 서비스로 출시할 계획이다. 핀다 고객 중 금리 10% 이상의 신용대출을 1개라도 보유하고 있는 신용점수 600점 이상의 고객이 대상이며,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과 대부업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파일럿 운영 기간 동안 핀다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8일까지 신청자를 받는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이번에 도입하는 대환보장제 서비스는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핀다 앱을 접속해 더 나은 조건이 있는지 확인하는 대출관리 습관을 만들어드리기 위한 프로젝트”라며, “핀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확인한 결과, 이미 대출을 갖고 있는 고객일수록 핀다 접속이 잦았고 신규 대출 조건이 유리하다면 빠르게 대환대출을 진행하는 고객들이 많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많은 고객들이 더 나은 대출을 찾고, 일상생활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핀다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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