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ESG경영 4탄 ‘JT바나나 나눔마켓’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JT저축은행, ESG경영 4탄 ‘JT바나나 나눔마켓’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3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JT바나나 나눔마켓을 통해 직원 간 거래 중인 중고 물품의 모습ⓒJT저축은행 제공
JT바나나 나눔마켓을 통해 직원 간 거래 중인 중고 물품의 모습ⓒJT저축은행 제공

JT저축은행은 ESG경영 일환의 4번째 활동으로 '바꿔쓰고 나눠쓰는 나를 위한 마켓 JT바나나 나눔마켓'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JT바나나 나눔마켓은 프로그램은 자원 재활용과 절약에 대한 ESG 활동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활동이다.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자신의 중고 물품 판매 글을 게시하면 해당 물품 구매를 원하는 직원이 판매 직원과 상호 간 거래를 통해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원들의 참여가 높아질수록 다양한 품목 거래와 저렴한 비용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등 직원 혜택이 늘어나기 때문에 자원 재활용에 대한 자발적인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JT저축은행은 이번 JT바나나 나눔마켓 프로그램을 내부 임직원 만을 대상으로 한 활동에 그치지 않고, 향후 지역 영농 조합의 우수한 상품을 연결할 수 있는 1사1촌 결연과 같은 비영리 활동으로 확장시켜 침체된 지역 농촌 경제 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ESG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JT바나나 나눔 마켓은 물품 재활용을 통한 자원 절약과 복지 혜택을 임직원 스스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며, "향후 1사1촌 결연과 같은 교류를 확대해 농어촌지역 산업의 경제적 지원까지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