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900만 명 돌파…비어케이 칭따오, ‘신동엽 캔’ 3종 한정판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900만 명 돌파…비어케이 칭따오, ‘신동엽 캔’ 3종 한정판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900만 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900만 명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11년 9월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원 수 900만 명은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 개시 이후 10년 9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30초마다 1명씩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며, 대한민국 인구(약 5162만 명 기준) 6명 중 1명에 해당된다.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 13억2000만 개를 넘어섰으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무료 음료 혜택은 1억 3800만 잔을 기록했다.

최근 1년간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20대 이하가 38%를 차지하면서 가장 높았다. 이어서 40대가 24%, 30대가 23%, 50대 이상이 15%를 차지했다.

비어케이 칭따오, ‘신동엽 캔’ 3종 한정판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광고모델 신동엽 얼굴을 맥주 라벨에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칭따오 라거 신동엽 캔’ 500ml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칭따오는 2022년 모델 신동엽을 발탁해 놀이맥주 콘셉트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맥주 맛은 원래 노는 맛’이란 메시지를 던진 광고를 시작으로 신동엽의 목소리를 담은 ‘마성의 목소리 병따개’ 광고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맞춤형 신제품 ‘칭따오 라거 신동엽 한정판 캔’을 출시했다.

‘오 마이 펀’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된 신제품은 신동엽 특유의 코믹, 능청스러운 표정을 패키지 라벨에 담았다. 무더운 한여름 술자리의 분위기를 살리고, 한층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알코올 도수를 5.0%로 높여 기존 라거와 차별화했다. 칭따오 라거 신동엽 캔은 ‘익살’, ‘흐뭇’ 등 신동엽의 실감나는 표정을 각기 다른 버전으로 담았으며 ‘꿀잼무죄 노잼유죄’라는 카피를 더했다.

교촌치킨, 6월 매주 수요일 주문금액 10% 적립

교촌치킨이 6월 매주 수요일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교촌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6월 매주 수요일 주문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교촌 주문앱에서 전 제품 주문 시 가능하며 모바일상품권 사용 시에는 할인 적용 불가하다.

이와 함께 교촌 주문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치즈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 지역 교촌치킨 매장 대상이며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삼양식품,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 모집

삼양식품은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삼양러버 1기는 패션, 음악, 아트, 음식, 여행 총 5개 분야로 나눠서 모집하며 대학생(휴학생 포함),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6인 이하의 크루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삼양식품 SNS와 블로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삼양러버로 선정된 크루들은 오는 7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활동한다. 이들은 삼양식품의 제품과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등 개인·크루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각 크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나아가 현직 실무진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다. 우수 크루에게는 상금을 지급하고 수료자에 한해 신규 채용 시 서류 전형을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평주조X쉐이크쉑, ‘막걸리 쉐이크’ 재출시

전통주 문화 기업 지평주조는 SPC그룹이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과 손잡고 ‘막걸리 쉐이크’를 재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막걸리 쉐이크는 지난해 쉐이크쉑의 한국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한정 판매된 제품이다. 뉴트로, 이색 콜라보레이션 등 트렌드가 반영됐으며,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에 전통 막걸리와 라이스 토핑을 블렌딩했다. 지평주조에 따르면 이 제품은 쉐이크쉑의 시즌 음료에 비교해 약 194%의 높은 점유율을 보였고, 단종 이후에도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막걸리 쉐이크 구매 문의가 이어졌다.

막걸리 쉐이크는 전국 21개 매장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