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건기식 ‘바이오퍼블릭’ 100만 개 판매…bhc 큰맘할매순대국·족발상회, 제일창업박람회 참가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건기식 ‘바이오퍼블릭’ 100만 개 판매…bhc 큰맘할매순대국·족발상회, 제일창업박람회 참가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바이오퍼블릭 송소희 모델컷(가로)
바이오퍼블릭 송소희 모델컷 ⓒ이마트

이마트 건기식 ‘바이오퍼블릭’, 100만개 판매 돌파

이마트는 지난 1년 동안 건강기능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PL브랜드 바이오퍼블릭(Biopublic) 상품이 1년간 100만 개가 넘게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단순 계산으로 1분당 2개씩 팔린 셈이다. 

회사 측은 섭취용량을 1~2개월로 줄이고, 가격을 유사상품 대비 20-30% 저렴한 4900원~1만9800원으로 설정해 양, 가격 면에서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고령화 사회와 코로나19 확산이 맞물려 치료보다는 예방을 더 중요시 하는 사회풍토, 이에 따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된 것도 요인 중 하나로 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바이오퍼블릭 브랜드 론칭 1주년 기념 행사를 선보인다. 멀티비타민, 루테인, 밀크시슬 등 4900원 가격대의 상품과 비타민C스틱, 관절케어, rTG 오메가3 등 9800원 가격대의 상품 전 품목을 2+1에 판매한다. 1만 원 이상 가격대의 바이오퍼블릭 전 품목, 워터젤리 전 품목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족발상회, 제일창업박람회 참가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운영하는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창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매장 확대에 나선다.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에 부스를 열고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bhc그룹은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에 따른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 알리고자 이번 창업 박람회 참가를 기획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개인별 상황에 적합한 최적의 창업 제안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업 시 가맹비를 비롯해 교육비, 보증금 등 1000만 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한다. 족발상회 또한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등 2000만 원 상당의 비용 지원 등 박람회 특전 이벤트를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가상인간 류이드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가 가상인간(버추얼 휴먼, Virtual Human) 류이드(RyuID)와 가수 싸이가 함께한 제로 칼로리 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14일 공개했다.

류이드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공동 운영하는 패션모델 가상인간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류이드가 패션모델뿐만 아니라 오른쪽 눈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타투(Tattoo·문신)를 한 독특한 외모, 디제잉, 프로듀싱을 즐기는 아티스트적 감각을 가진 가상인간으로서의 다채로운 매력을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이번 광고는 가상인간 류이드와 싸이가 만나 ‘없어도 되는 건 빼고 살자’라는 제로라이프(Zero Life) 콘셉트를 전달한다. 칠성사이다 제로 CM송은 싸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제로라이프의 의미를 중독성 있고 유쾌하게 전달한다. 

오리온, ‘닥터유PRO’ 2종 출시

오리온은 건강·체형관리를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닥터유PRO는 취식 TPO에 따라 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게 특징으로,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된 단백질을 설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대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이 함유돼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했다.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드링크 단백질은 250ml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으며 당 함량은 1g이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풀무원건강생활,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은 반려동물을 위한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 6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미오 자연담은 영양식(50g) 6종은 동물복지 닭고기, 연어, 황태 등에 야채,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을 넣은 제품이다. 반려견용과 반려묘용 각 3종이 출시되며, 부드러운 제형으로 노령견과 노령묘도 섭취할 수 있다.

불에 익히는 화식 방식으로 제조돼 멸균 처리를 거쳐 냉장·냉동 보관이 아닌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였다. 에어스팀 공기배출구가 있는 전용 스팀 파우치를 적용해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뜯지 않고도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아미오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할인매장을 비롯한 반려동물용품 전문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