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16일 개막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16일 개막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금융은 KPGA 코리안투어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16~19일 개최한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16일 개막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오는 16~19일 4일간 강원 춘천시 소재 ‘남춘천 컨트리클럽’에서 2022년 KPGA 코리안투어 시즌 8번째 경기인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KPGA가 주관하며 총상금은 10억원이다.

올해 ‘데상트 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서 13년 만에 첫 우승 후 2개 대회 연속 우승권에 있는 박은신(32)은 시즌 2승과 제네시스 포인트 1위 탈환에 도전한다. 또한 지난주 KPGA 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상훈(24)도 2주 연속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특히,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하는 하나금융그룹 후원 선수 박은신 뿐만 아니라, 함정우, 한승수, 박배종, 이승민, 박상현(서브) 등이 대거 참여한다. 

하나금융그룹은 2021년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참가 선수들과 그룹이 뜻을 같이하는 ESG 매칭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기부금을 조성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1번 홀과 11번 홀에서 ‘Every Birdie Hole’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 선수들의 버디 및 이글 기록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이 기부금을 추가 적립, 갤러리 입장권 판매 수입 등을 통한 ESG 기부금을 조성 후 춘천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아동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ALL NEW START’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일상 회복 이후 3년 만에 갤러리와 함께하는 대회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대회 일반 갤러리 입장권을 하나카드로 사전 예매(인터파크) 또는 현장 구매 시 5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 회복 이후 갤러리들의 관전이 허용되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선수들의 정교한 홀 공략법과 한·일 대표 프로골퍼들의 흥미진진한 샷 대결을 직접 관전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2008년 시작된 한·중 투어 ‘KEB인비테이셔널’을 계승하여 한·중·일 선수들이 참가하는 동북아 유일 국제대회로 발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향후 한국, 일본, 중국 3개국 교류를 통해 각 나라에서 순차적으로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등 아시아를 아우르는 국제대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와이낫미디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 전필환 부행장(가운데)과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정상훈 본부장(왼쪽),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가 기념촬영 하는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와이낫미디어와 업무협약… 신한 SOL 콘텐츠 강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한 쏠(SOL) 내 비금융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서울 마포구 소재 와이낫미디어 본사에서 와이낫미디어와 MZ세대 금융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 정상훈 본부장,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금융 콘텐츠 확보를 통한 고객경험 개선 및 신한 쏠(SOL) 이용 접점 확대 △MZ세대 타깃 통합 브랜딩 전략 수립 △와이낫미디어 기획 개발 역량을 활용한 신한은행 콘텐츠 세계관 구성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와이낫미디어는 국내 최고의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한 종합 스튜디오 스타트업 기업으로 방송 프로그램 및 웹 드라마 제작과 콘텐츠 유통 전문기업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컴투스 내 게임을 원작으로 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와 올해 4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된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등이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신한 쏠(SOL)의 생활금융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MZ세대에게 차별화된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양사 협력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으며, 신한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MZ세대에게 특화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LCK 스폰서십과 연계한 기부 캠페인 '어시댓'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LCK 스폰서십 연계 ‘어시댓’ 캠페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2022 LCK 서머 스플릿(여름 시즌)’ 개막을 맞이해 LCK 선수, LCK 팬과 우리은행이 함께하는 ‘어시댓’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어시댓’ 캠페인은 LCK 선수들이 팀원의 킬 스코어 획득에 도움을 줬을 때 발생하는 기록인 ‘어시스트’와 우리WON뱅킹 내 LCK 전용페이지인 ‘WON하는 LCK’에서 팬이 직접 남기는 ‘댓글’로 기부금을 모으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2022 LCK 서머 스플릿’ 기간 선수들의 어시스트 1회당 1000원, 팬들의 댓글 하나당 100원을 우리은행이 적립하며, 서머 스플릿 개막일인 15일부터 오는 8월28일까지 진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LCK전용 소통채널인 ‘WON하는 LCK’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제공하고, 향후 LCK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LoL 리그’, ‘제2회 고등 LoL 리그’개최 등 콘텐츠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WON뱅킹의 ‘WON하는 LCK’는 팬과 우리은행이 직접 소통하는 LCK 전용페이지로 LCK 경기 일정 및 실시간 팀별 순위,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를 볼 수 있으며, LCK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참여로 매달 바뀌는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15일 열린 협약식에서 수협은행 디지털개인그룹 정철균 부행장(왼쪽)과 세무법인 다솔 안수남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세무법인 다솔과 협력 강화… 세무지원 서비스 전국 확대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국내 최대규모 세무전문법인 다솔(대표이사 안수남, 이하 다솔)과 다솔의 지역 네트워크 세무법인 4곳과 업무협약을 맺어 세무, 부동산, 금융, 법률, 대체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세무지원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수협은행과 다솔은 지난해 3월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맺고, 수협은행 ‘Sh토지보상드림팀’과 함께 3기 신도시 공익수용 토지보상 중심의 세무분야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세무지원 서비스 운영 결과,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이를 원하는 지역거주 우수고객도 많아 올해는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지역별 특색에 맞춘 전문 세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수협은행은 15일 세무상담 및 자산관리(WM)사업 지원 확대를 골자로 다솔과 추가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한편 다솔의 지역 네트워크 세무법인 4곳(율곡, 피플택스, 다솔누리, 다솔티앤씨)과도 실무협의를 마치고 조만간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수협은행 디지털개인그룹 정철균 부행장은 다솔과의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수협은행 고객들에게 전국 어디든 사각지대 없는 고품격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한 차원 높은 고객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신규고객 확보는 물론, WM사업 역량 강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