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스마일클럽, 가입자 수 30만 돌파…신세계L&B 와인앤모어,할인행사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SG닷컴 스마일클럽, 가입자 수 30만 돌파…신세계L&B 와인앤모어,할인행사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 통합 스마일클럽 멤버십 소개 이미지
통합 스마일클럽 멤버십 소개 이미지 ⓒSSG닷컴

‘스마일클럽’ 첫 달 가입자 수 30만 돌파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 5월 12일 정식으로 선보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한 달 간 운영한 결과, 신규 회원 30만 명을 유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꾸준히 나타났다.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비교 시 50% 이상 높은 추이를 보였다. 이는 실제 매출로도 이어졌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에 새로 가입한 고객들의 구매액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42%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흐름은 5월 12일 스마일클럽 론칭과 함께 두 회사가 처음으로 함께 시작한 빅스마일데이 행사와 맞물리며 계속됐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해온 기존 회원 25만여 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으며,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건수도 20% 늘었다. 주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 혜택을 누려온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강점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과 일반 고객 간 구매 실적 차이도 눈에 띈다. 5월 한 달 간 SSG닷컴에서 멤버십 가입 고객의 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과 비교했을 때 90% 가량 높았다.

와인앤모어, 4일간 할인행사 진행

주류유통전문기업 신세계L&B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는 오는 19일까지 상반기 대표적인 할인 행사 ‘바겐4일’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와인앤모어 전점(46개점)에서 진행되며, 와인, 맥주, 위스키, 스피릿 등 130여 종의 다양한 주류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성비 좋은 데일리 와인부터 샴페인, 보르도 특급 와인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최근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싱글몰트부터 버번까지 다양한 위스키도 마련됐다..

11번가, ‘플레이스테이션5’ 예약구매 이벤트로 한정 판매

11번가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를 예약구매할 수 있는 고객 응모 이벤트를 오는 17일 낮 12시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공급 대비 찾는 고객이 많아 제품 출시 이후부터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선 이벤트 응모 후 당첨 시 공식 판매 제품 구매 기회가 주어지는 예약구매를 중심으로 한정 판매되고 있다. 

11번가에서 선보이는 예약구매 응모 이벤트 참여 상품은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 △플레이스테이션5+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미드나이트 블랙)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털 에디션+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미드나이트 블랙) 등 총 4가지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행사 기간 11번가 내 ‘플레이스테이션5 예약구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구매 응모 신청을 한 후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인증 판매점 ‘오진상사’ 카카오 채널을 친구추가 하면 된다. 당첨자에 한해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 별도의 구매 링크가 전송될 예정이다.

아워홈, 식약처장 현장방문 맞아 ‘규제 개선’ 건의

아워홈이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오유경 식약처장의 안산공장 방문을 맞아 HMR 생산 현장을 소개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 개선 사항을 건의했다. 

이번 식약처의 아워홈 안산공장 방문은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 증가에 따른 제조 현장 품질·안전관리 실태 파악과 시장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관련 식품업계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으며, 오유경 식약처장 취임 이후 첫 식품기업 현장방문이었다. 이날 오유경 식약처장과 권오상 식품안전정책국장 등이 아워홈 안산공장을 찾았으며 아워홈 김태준 사장, 이호준 제조본부장, 오지영 R&D institute 원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아워홈은 안산공장의 가정간편식 제조 품질·안전, 위생관리 전반을 소개했다. 이어 스마트팩토리 도입 등 향후 사업 계획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아워홈은 △간편조리세트(밀키트) 내 상온제품 유통·포장 규격 △소비기한 시행 관련 선적용·단속 유예기간에 대한 규제 개선을 건의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