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정식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정식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쇼케이스 ‘던파로ON 2022 SUMMER’에서 ‘던파’ 하반기 로드맵 발표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홀인원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해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화제작이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특히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1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의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로ON 2022 SUMMER’를 열고 올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윤명진 총괄 디렉터. ⓒ넥슨 제공

넥슨, 쇼케이스 ‘던파로ON 2022 SUMMER’에서 ‘던파’ 하반기 로드맵 발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로ON 2022 SUMMER’를 열고 올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던파로ON 2022 SUMMER’는 지난 18일 오후 6시 성승헌 캐스터와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참석한 가운데 ‘던파’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우선 성장 시스템과 캐릭터 밸런싱, 무력화 시스템, 버퍼난 등 올 상반기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 피드백을 정리하고 개선안을 발표했다. 이어 하반기 계획에서는 레기온 던전 ‘빼앗긴 땅, 이스핀즈’와 레이드 콘텐츠 '바칼 레이드'가 주요하게 다뤄졌다. ‘빼앗긴 땅, 이스핀즈’는 ‘시로코’의 사념을 쫓던 모험가 일행이 네 명의 용인들을 만나 사투를 벌이는 상급 던전 이상의 난도를 가진 콘텐츠로, 7월 7일 업데이트된다. ‘빼앗긴 땅, 이스핀즈’ 이후 ‘폭룡왕 바칼’을 향한 여정을 다룬 ‘바칼 레이드’는 8월 25일과 9월 22일 각각 일반 ‘기계혁명 : 개전’, 상급 ‘기계혁명 : 바칼레이드’로 순차 등장할 계획이다.

이 밖에 중급 던전 ‘폭풍의 역린’, 생활형 콘텐츠 '던전앤라이프'를 7월 7일 선보이며, ‘폭룡왕 바칼’과의 전투 이후 이야기를 다룬 ‘대마법사의 차원회랑’은 11월 중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윤명진 총괄 디렉터는 ‘던파’ 플레이에 있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각종 방안을 내놨다. 

일반 던전에 대한 피로감을 줄이고자 한정 미션을 가장 효율이 좋은 형태로 변경하고, 플레이 포인트를 일반 던전의 피로도를 소비해 획득하는 것에서 미션 수행으로 이관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상급 던전의 입장권은 ‘골든 베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가 도트 작업으로 16:9 와이드 모드를 적용해 더욱 넓은 화면을 제공할 계획이며, 결투장 개선, 수련의 방 개선, 상급 던전 마스터 입장권 강화 등도 진행한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 윤명진 총괄 디렉터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귀검사’와 ‘여격투가’ 도트를 ‘던파’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깜짝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접속 시 현재 판매 중인 ‘하이 엘프 패키지’의 아바타 색상을 변경한 특별 보상을 제공해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2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여름맞이 홀인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홀인원 이벤트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2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여름맞이 홀인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일부터 7월 1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프렌즈 스크린’ 홀인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홀인원 성공 시 코스 당 최대 2천만 원 상당의 여름휴가비를 선사한다.

홀인원 이벤트가 진행되는 골프장은 ‘우리들CC’, ‘담양레이나CC’, ‘드비치GC’ 총 3곳으로, 이벤트 코스를 모두 완주한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3만 원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20라운드를 완주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10라운드 완주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오클리 변색렌즈 선글라스’를 선물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전국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이라면 어디서든지 참여 가능하며, 로그인 후, ‘프렌즈 스크린’ 이벤트 클릭 후, 이벤트 코스를 선택하면 이벤트 참가할 수 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프렌즈 스크린’ 매장을 자주 찾아주시는 이용자들에게 여름휴가를 앞두고 보다 색다른 재미와 휴가비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선보이는 만큼,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